‘아이나라’ 김민종X서장훈 “김구라 제안으로 출연…많이 배우고 있다”

입력 2019-07-01 14: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나라’ 김민종X서장훈 “김구라 제안으로 출연…많이 배우고 있다”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 김민종과 서장훈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1일 오후 서울 양천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KBS2 새 예능프로그램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이하 ‘아이나라’)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출연진 김구라, 김민종, 서장훈 그리고 연출을 맡은 원승연 PD가 참석했다.

이날 김민종은 “김구라가 힘들지 않은, 재미난 거 해보자고 해서 하겠다고 했다. 구라 형 말을 시작으로 했다. 근데 앞으로 구라 형이 하자고 하면 멀리 하려고 한다. 다소 힘은 들지만, 아이를 보며 웃음이 나온다. 쉽지 않은 장르의 프로그램을 하게 됐다. 구라 형에게 고맙다. 그런 마음으로 즐겁게 하고 있다”고 이번 프로그램에 임하게 된 소감을 말했다.

서장훈은 “나도 처음에 구라 형이 오랜만에 같이 프로그램을 해서, 야외 예능을 해보자고 해서 알겠다고 했다. 근데 이게 될지는 몰랐다”라며 “나는 육아를 정말 모른다. 조카가 있기는 하지만 전혀 자세한 걸 몰랐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많은 걸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된 것 같다. 이렇게 여러 가지 새로운 걸 배우고 알아간다는 느낌으로 하고 있다. 어떻게 보면 예능을 표방하지만 다큐 같기도 하다. 여러 많은 생각을 들게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는 김구라, 김민종, 서장훈 세 남자가 피치 못할 사정으로 아이의 등, 하원을 책임질 수 없는 부모를 대신해 아이의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의 등원부터 하원 이후 돌봄까지를 함께하는 새 돌봄 예능프로그램이다. ‘대화의 희열’ 후속으로 오는 7월 6일 첫 방송을 시작,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45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