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제, 사람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체결

입력 2019-07-02 13: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유희제가 사람엔터테인먼트(이하 사람엔터)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사람엔터는 “유희제는 연극 무대뿐만 아니라 영화와 드라마에서 활동을 이어가며 자신만의 연기 색깔을 쌓아가고 있는 배우”라며 “다양한 분야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는 배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3년 연극 ‘호기심’으로 데뷔한 유희제는 연극 ‘버디무비’, ‘아리랑 랩소디’, ‘웨이크업, 햄릿(Wake up, Hamlet)’, ‘연애사’, ‘낙화’, ‘아무도 없는 이 밤’ 등 다양한 무대를 통해 연기 내공을 쌓아왔다. 또한 드라마 ‘송곳’과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에 출연했다.

유희제는 2017년 개봉한 영화 ‘지워야 산다’를 시작으로, ‘너의 결혼식’과 ‘다시, 봄’에 출연하며 활동 영역을 넓혔다. 최근 개봉한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에서 거대 조직의 보스 장세출(김래원 분)을 라이벌로 생각하는 조직 보스 조광춘(진선규 분)의 이복동생 짱구 역을 맡아 광기와 순수함을 넘나드는 연기를 선보이며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다.

한편, 사람엔터에는 고성희, 권율, 김성규, 김재영, 데이비드 맥기니스, 박예진, 변요한, 심달기, 엄정화, 유희제, 윤계상, 이가섭, 이민웅, 이성욱, 이운산, 이제훈, 이하나, 이하늬, 조진웅, 최수영, 최원영, 한예리, 홍기준 등의 배우들이 소속돼있다. 사람엔터는 자선 단체 화보, 다양성 영화 지원 프로젝트 G-시네마 사업, 환경 캠페인 ‘LET’S SAVE THE EARTH’ 등에 이어 서울시 마포구 소재 하늘공원에 숲을 조성하는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으로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