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민 법률대리인 “A 씨 상대 민사 및 형사 고소 적극 검토”

입력 2019-07-04 14: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박상민. 스포츠동아DB

박상민 법률대리인 “A 씨 상대 민사 및 형사 고소 적극 검토”

가수 박상민의 법률대리인이 현재 상황과 앞으로의 대응 방침을 전했다.

4일 오후 1시 서울 서초구 서울지방변호사회 2층 소회의실에서는 4억원대 민사 소송에 휩싸인 박상민 측 법률대리인인 유병옥 변호사의 긴급 기자회견이 진행됐다.

유 변호사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박상민의 현재 상황에 대해 “현재 박상민 씨는 심리적으로 큰 부담을 느끼고 있다. 보도가 되면서 위축이 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후 유 변호사는 “하지만 내가 보기엔 박상민 씨가 크게 잘못한 것이 없다. 대출금도 다 갚았고 피해 본 사람이 없으므로 그러지 않아도 좋다고 말하고 있다”며 “박상민 씨는 이미 훼손된 명예인만큼 민사나 형사 소송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박상민의 지인으로 알려진 A 씨는 한 매체에 박상민이 A 씨의 딸을 연예인으로 만들어 주겠다고 하여 땅을 담보로 2억 5000만원 대출을 받게 해줬으나 이를 변제하지 않고 약속도 지키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또한 A 씨는 박상민이 직접 작성했다는 약정서와 각서의 존재를 주장하면서 민, 형사 소송을 걸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나 이에 대해 박상민은 억울함을 토로하고 나서 치열한 법정 공방이 예상된다. 박상민은 A 씨의 딸을 연예인으로 만들어 주겠다는 말을 한 적이 없으며 오히려 A 씨에게 사기를 당했다고 반박했다.

뿐만 아니라 그는 A 씨가 내민 각서가 조작된 것이라며 2010년에 분실된 인감 도장이 찍혀있다고 주장, 인감도용 및 명예훼손, 문서위조 등의 혐의로 고소를 준비 중임을 밝혔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