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수 “모친 13억5000만 원 빚? 연락 끊고 산다”

입력 2019-07-11 06: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김혜수. 스포츠동아DB

지인 8명에게 거액 빌리고 안 갚아
“2012년 관계 끊어…법적 책임 없다”

배우 김혜수가 어머니의 빚으로 인해 논란과 의혹에 휩싸였다. 어머니가 지인들로부터 십수억 원을 갚지 않았다는 언론보도가 10일 나오면서 김혜수는 “2012년 어머니와 관계를 끊었다”며 자신에게는 “법적 책임이 없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는 김혜수의 어머니가 경기도 양평에 타운하우스를 짓는다며 2011년 이후 지인 7, 8명에게 모두 13억5000만 원을 빌렸지만 갚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피해자 가운데에는 현직 국회의원도 포함돼 2억5000만 원을 빌려줬다.

논란과 의혹은 김혜수의 어머니가 딸의 명성에 기대 돈을 빌린 게 아니냐는 시선에서 나왔다. 실제로 프로그램은 “피해자 대부분이 ‘배우 김혜수 어머니가 사업을 한다 하니 돈 떼일 일은 없겠구나’ 생각하며 돈을 빌려줬다”면서 “이 분들이 혜수 엄마니까 빌려줬겠죠. 혜수를 팔아서 한 건 하나도 없어요. 하지만 혜수 엄마니까 해줬겠죠”라는 김혜수 어머니의 언급을 공개했다.

이에 대해 김혜수는 이날 오후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지평의 박성철 변호사를 통해 입장을 내놓았다. 박 변호사는 “김혜수의 어머니가 십수 년 전부터 많은 금전문제를 일으켜 왔다”면서 김혜수는 “관련 내용을 전혀 알지 못하고 관여한 일이 없으며 어떤 이익을 얻은 바가 없는데도 어머니를 대신해 변제책임을 떠안아 왔다”고 밝혔다. 이 같은 과정에서 김혜수가 “어머니가 한 일 때문에 소송을 당했지만 책임이 없다는 판결이 대법원에서 확정되기도 했다”고 말했다.

박 변호사는 “2012년경 전 재산으로도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막대한 어머니 빚을 다시 부담하면서 김혜수는 어머니와 커다란 불화를 겪었고 관계까지 끊었다”고 털어놓았다. 이어 김혜수가 “어머니를 대신해 법적 책임을 질 근거는 없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번 의혹과 논란에 대해 “사실관계를 면밀히 파악하고 법적 검토를 거쳐 마지막까지 합당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윤여수 기자 tadada@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