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한국철도공사 취업 준비도 에듀윌과 함께!

입력 2019-07-11 13: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기업 채용 과정에서 블라인드 채용제도가 안착되고 있다. ‘블라인드 채용제도’는 공기업 등 공공기관 채용 과정에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학벌·학력·출신지·신체 조건과 같은 요소가 채용 과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공기업 취업 준비생의 공공기관 중복 합격으로 인한 기회의 축소와 과도한 경쟁을 제한하기 위해 도입된 합동채용 제도가 67개 기관으로 확대되면서 각 공기업의 취업 진입장벽이 낮아졌다.

한편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공사가 2년 연속 대학생들이 가장 취업하고 싶어 하는 공기업에 꼽혔다. 전체 응답 인원 중 16.5%에 해당하는 학생들이 인천공항공사를 1위로 선택했고 이어서 한국전력공사와 한국철도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오는 20일에 실시되는 한국철도공사 필기시험 대비 과정인 ‘코레일 NCS 대비반’을 선보였다.

에듀윌 공기업 채용 연구소에서 분석한 NCS 출제 경향과 문제 유형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단기간에 핵심 내용만 학습할 수 있다. 실제 코레일 NCS 시험과 문제 유형 및 난이도가 유사한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 감각을 향상시키고 취약한 부분을 복습할 수 있도록 했다.

3일과 6일로 나뉜 학습 플랜을 제공해 수험생이 남은 시간에 따라 플랜을 선택 후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으며, 코레일 NCS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기업도 준비할 수 있도록 NCS 봉투 모의고사를 마련하는 등 공기업 취업 성공을 위한 다양한 지원 과정을 마련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