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합격 이후 ‘동문회’ 통해 취업, 실무 걱정 타파

입력 2019-07-15 14: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한 초보 공인중개사들은 막연한 취업·개업에 어려움을 느끼기도 한다. 공부와 실무는 다르며, 물권 교환 등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도 쉽지 않기 때문이다. 공인중개사에게 ‘인맥’이 중요한 이유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자사 공인중개사 학습 과정을 통해 합격한 동문들에 한해 합격 후까지 책임지는 ‘동문 네트워크’를 구축해 눈길을 끈다.

동문회 개념의 공인중개사 자격증 합격자 모임을 국내 업계 최초로 도입한 에듀윌은 2009년부터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에공회)를 독자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다.

에공회 서비스는 인맥이나 업계 정보 공유가 필수적인 자사 합격 공인중개사들의 네트워킹에 실질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현업 전문가가 알려주는 공인중개사 취업·개업 실무 교육을 실시하기도 하며 에공회 밴드를 통한 실시한 정보교류도 이뤄진다.

때문에 합격 후 처음 업계에 발을 내딛는 초보 공인중개사들의 입장에서 ‘에공회’는 든든한 버팀목이다. 처음 겪게 되는 실무적 어려움까지도 선배 동문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가지고 있는 에듀윌은 2011년부터 매년 합격자 인명록인 ‘인맥북’을 발간해 공인중개사 인맥 관리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인맥북은 2018년 공인중개사 합격생은 물론 이미 현업에서 활동 중인 선배 합격자들의 연락처까지 포함하고 있어 선후배 간 광범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실무 정보 교환이 가능하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