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성폭행 논란’ 강지환 혐의인정→소속사 계약해지…연예계 퇴출되나

입력 2019-07-16 09: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종합] ‘성폭행 논란’ 강지환 혐의인정→소속사 계약해지…연예계 퇴출되나

배우 강지환이 성폭행 및 성추행 혐의를 인정한 가운데 결국 소속사에서도 퇴출됐다.

지난 9일 밤 경기 광주시 오포읍 자신의 집에서 관계자 A씨를 성폭행하고 B씨를 성추행한 혐의로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준강간 혐의로 체포된 강지환. 그는 A씨가 지인에게 보낸 문자를 통해 현장에 출동한 경찰에 붙잡혀 체포됐다.

강지환은 1차 경찰 조사에서 “술을 마신 것까지는 기억나는데 그 이후는 전혀 기억이 없다. 눈 떠보니 A씨 등이 자고 있던 방이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11일 강지환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다음날 수갑을 찬 채 성남 분당경찰서를 나선 강지환은 취재진에 질문에 묵묵부답을 일관하며 조용히 호송차에 올랐다. 그날 수원지법 성남지원은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서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며 강지환에 대한 영장 발부를 결정했다.

현재 방송 중인 TV조선 ‘조선생존기’에 주연으로 출연 중이었던 강지환은 결국 작품에서 하차했다. 날벼락을 맞은 ‘조선생존기’는 지난주 결방과 재방 휴방, 대체 배우 물색에 나섰다. 현재 ‘조선생존기’는 20부작 가운데 절반인 10부 방송을 남겨놓은 상황. 강지환의 빈자리는 서지석이 메우기로 결정했다. 강지환의 소속사이자 ‘조선생존기’의 제작사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15일 “주인공 한정록 역할에 서지석 배우가 최종 합류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린다. 현재 '조선생존기'는 캐스팅을 확정 짓고 빠른 시일 내에 촬영에 돌입할 계획”이라며 “다음 주 토요일(27일)부터 11회 방송을 재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조선생존기’를 기다려주셨던 많은 분께 깊은 양해의 말씀 전하며, 마지막까지 웰메이드 작품을 완성해 시청자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강지환은 15일 밤 법률대리인을 통해 자신의 혐의를 모두 인정하며 사과 입장을 발표했다. 그는 “모든 혐의를 인정하며 돌이킬 수 없는 잘못으로 크나큰 상처를 입으신 피해자분들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죄한다. 이번 일로 심려를 끼쳐드린 많은 분들께도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나의 잘못에 대한 죄값을 달게 받고 속죄하며 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지환은 소속사 화이브라더스코리아와의 계약도 해지됐다.2015년부터 2017년까지 함께하다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로 떠났던 강지환은 올해 다시 화이브라더스코리아의 손을 잡았다. 하지만 재회도 잠시. 강지환은 충격적인 소식을 안겨주고 말았다.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16일 아침 “당사는 2019년 5월 강지환과 신뢰를 바탕으로 계약했지만, 예상할 수 없는 불미스러운 일로 신뢰가 무너지게 됐다. 이에 따라 더는 전속 계약을 이어갈 수 없음을 인지하게 됐고, 강지환과 전속 계약을 해지하기로 했다”며 “당사는 앞으로 철저한 아티스트 관리를 통해 재발방지와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다시 한번 많은 분에게 심려를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한다”고 전했다.


<다음은 강지환 사과문 전문>

강지환의 변호인 법무법인 화현입니다. 강지환의 공식입장 전달 드립니다.

강지환입니다. 모든 혐의를 인정하며 저의 돌이킬 수 없는 잘못으로 크나큰 상처를 입으신 피해자분들께 진심으로 머리숙여 사죄드립니다. 이번일로 심려를 끼쳐드린 많은 분들께도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의 잘못에 대한 죄값을 달게 받고 속죄하며 살도록 하겠습니다.

거듭 죄송합니다.

강지환 배상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