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대회 유니폼논란, 국가명 없이 은색 테이프→웬 망신?

입력 2019-07-16 14: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수영대회 유니폼논란, 국가명 없이 은색 테이프→웬 망신?

2019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서 한국 대표팀이 국가명이 없는 유니폼을 입고 출전해 논란이다.

다이빙 선수 우하람(21·국민체육진흥공단)은 지난 14일 광주 남부대 시립국제수영장에서 열린 다이빙 남자 1m 스프링보드 결선에 출전했다. 이날 각국의 선수들은 자신들의 국가 이름이 새겨진 트레이닝복을 입고 있었는데, 우하람 선수의 트레이닝복 뒤에는 은색 테이프가 붙어있던 것.
논란이 되자 김영기 대한수영연맹 사무처장은 “수영용품 브랜드 아레나와 연맹의 전속 후원 계약이 늦어지면서 이번 대회의 대표팀 공식 유니폼을 제작하지 못했다. 급하게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트레이닝복에 태극기를 달고 ‘KOREA’를 새겼다”며 “다이빙 대표팀의 경우 일찍 선수촌에 들어가 훈련하고 지난 12일 개막과 함께 바로 경기 일정이 시작돼 유니폼 지급 시기를 놓쳐 할 수 없이 선수들이 가지고 있는 유니폼의 특정 브랜드 로고를 가린것”이라고 해명했다.

아레나 코리아 측 역시 “지난 1일에야 연맹과 정식 계약을 맺었다. 최소 6개월 전에는 준비해야하는데 12일 만에 한국 선수단 유니폼을 만드는 건 불가능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연맹은 수구와 오픈워터 수영선수들에게는 유니폼이 지급 됐고, 다이빙·경영·아티스틱 수영 등 나머지 종목 선수들에게도 15일까지 ‘KOREA’가 임시로 새겨진 유니폼을 나눠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아닷컴 연예스포츠뉴스팀 star@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