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 킹’ 5일째 200만 돌파… 역대 디즈니 영화 사상 최단기간 흥행

입력 2019-07-21 16: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디즈니가 선사하는 감동 대작 <라이온 킹>(수입/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이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개봉 5일째인 7월 21일(일) 오후, 200만 명 관객을 단숨에 돌파했다. 바로 어제 100만 돌파에 이어 단 하루 만에 다시 한번 흥행 기록을 경신한 바로, 이는 역대 디즈니 영화 사상 최단 흥행 속도다. 종전 <미녀와 야수>(2017)은 8일째, <알라딘>(2019)은 11일째 200만 관객을 돌파했다.

북미에서 실제 관객 평점 사이트인 시네마 스코어(Cinema score)에서 영화 <라이온 킹>은 A등급을 받으며 빠르게 입소문이 퍼져 나가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CGV 골든에그지수가 92%를 기록, 평점이 개봉 이후 역상승하고 있다. 더불어 중국에서만 약 8천만 달러 이상 수익을 수성, 단숨에 개봉 첫 주 전세계 흥행 수익 2억 불을 가뿐히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박스오피스 모조 기준 영화 <라이온 킹>은 북미에서 개봉 첫 날 무려 약 7천 8백 만 불 흥행 수익을 거두며 예상치를 훌쩍 뛰어넘는 흥행 신기록을 수립했다. 예측 그 이상의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며 개봉 첫 주 단숨에 월드 와이드 흥행 4억 불 수익까지 돌파를 예상케 한 영화 <라이온 킹>은 북미 및 전세계, 대한민국 등 압도적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가 확실시하다.

이처럼 전세계를 사로잡은 새로운 흥행킹 <라이온 킹>은 세계적인 명감독이자 배우인 존 파브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전세계 탑스타 도날드 글로버, 비욘세, 제임스 얼 존스, 치웨텔 에지오포, 세스 로건, 빌리 아이크너 등이 화려한 더빙 라인업과 가창으로 대거 참여했다. 이와 함께 현존하고 있는 세계적인 영화음악가 한스 짐머와 세계적인 천재 뮤지션 퍼렐 윌리엄스까지 모두 심혈을 기울여 다채로운 음악까지 탄생, 오리지널과는 또 다른 매력을 풍부하게 더한다.

디즈니 <라이온 킹>은 ‘심바’가 삼촌 ‘스카’의 음모로 아버지를 잃고 왕국에서 쫓겨난 뒤, ‘날라’와 친구들과 함께 진정한 자아와 왕좌를 되찾기 위해 여정을 떠나는 감동 대작. 올 여름 최고의 외화 흥행킹이 될 <라이온 킹>은 IMAX, 4DX, 리얼 3D, 돌비 등 다양한 포맷으로 절찬상영중이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