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지산락페스티벌’ 결국 전면 취소 “업무 능력 부족”[공식입장 전문]

입력 2019-07-23 14: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9 지산락페스티벌’ 결국 전면 취소 “업무 능력 부족”[공식입장 전문]

‘2019 지산락페스티벌’ 측이 결국 공연 전면 취소 관련 공식 입장을 내놓았다.

23일(오늘) ‘2019 지산락페스티벌’ 주최, 주관사 디투글로벌컴퍼니 측은 “7월 29일부터 28일, 3일간 지산리조트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공연의 개최가 어렵다고 판단해 전면 취소를 결정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주최사는 현 시대의 흐름을 읽는 견해가 부족했으며, 관객과의 소통을 원활히 하지 못한 부분에서 가장 큰 문제점을 드러냈다고 판단된다”면서 “제작자들간 소통의 부재로 인해 타국 콘텐츠에 의존해 캐스팅해야하는 환경 속에서 벌어지는 과경쟁으로 더욱 위험한 제작환경을 조성하고 있었다. 주관사의 업무 능력이 부족했음을 인정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디투글로벌컴퍼니 측은 “누구보다 지산락페스티벌을 아끼고 애정을 갖고 기다려주신 관객 분께 취소 결정을 안내하는 것에 죄송한 마음이다. 차기 작품에서 보다 완성된 모습 보이겠다”며 티켓과 관련해 취소 및 전액 환불을, 예약한 숙박시설에 대한 취소시 수수료 지불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2019 지산락페스티벌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2019 지산락페스티벌’의 주최, 주관사인 디투글로벌컴퍼니 입니다.

먼저, ‘2019 지산락페스티벌’은 2019년 7월 26일부터 28일, 3일간 지산리조트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공연의 개최가 어렵다고 판단하여 공연의 전면적인 취소를 결정하였습니다.

저희 주최사에서 현 시대의 흐름을 읽는 견해가 부족했으며, 관객과의 소통을 원활히 하지 못한 부분에서 가장 큰 문제점을 드러냈다고 판단됩니다.

공연 산업은 시대를 거쳐 변해 오며 다양한 형태로 발전하고, 대외적으로는 성장했다고 보여지지만, 보여지는 부분과는 다르게 제작과정에서 많은 문제들을 직면해야 합니다.

제작자들 간 소통의 부재로 인해, 타국 콘텐츠에 의존하여 캐스팅해야만 하는 환경 속에서 벌어지는 과경쟁으로 더욱 위험한 제작 환경을 조성하고 있었습니다.

당면한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기에 최선으로 노력하였으나 주관사에 업무 능력이 부족했음을 인정합니다.

관객의 편의를 우선으로 현장에서의 더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 위해 최종적으로 ‘2019 지산락페스티벌’ 취소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누구보다 지산락페스티벌을 아끼고, 애정을 가지고 기다려 주셨던 관객 분들께 이렇게 취소 결정을 안내한다는 것에 죄송한 마음뿐입니다.

그동안 남겨 주신 모든 글들을 잊지 않고 기록해두고 차기 작품에서 보다 완성된 모습 보이겠습니다.

예매하신 티켓은 일괄 취소 및 전액 환불 처리해 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미리 예약하신 숙박시설의 취소 시 수수료 지불도 진행하겠습니다.

기다려 주신 관객 분들에게 실망감만 안겨드리게 되어 다시 한번 죄송하단 말씀과 이번 일을 계기로 더 발전한 콘텐츠를 보이고, 이번 지산락페스티벌의 티켓을 소지하셨던 분들 모두 소중한 인연으로 여기며 꾸준히 보상하도록 하겠습니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