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기업 취업 정보를 얻는 방법은?

입력 2019-08-09 16: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취업 준비생이 가장 취업하고 싶은 직장으로 공기업을 선택했다. 올해 하반기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29.5%가 공기업에 입사하고 싶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대기업이 20.9%로 나타났으며 중견기업 13.4%, 중소기업 11.5%, 외국계 기업 5.9%로 나타났다. 기업 규모에 상관없이 취업하고 싶다는 대답도 18.9%를 기록했다.

공기업을 선호하는 이유로 ‘복지 및 근무 여건이 좋을 것 같다’가 76.9%(복수응답)를 차지했으며 ‘안정적으로 정년까지 일할 수 있을 것 같다’가 51.4%로 그 뒤를 이었다. 이와는 반대로 대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들은 높은 연봉을 1순위로 꼽았으며, 중소기업을 선택한 취업 준비생은 본인이 할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꼽았다.

이렇듯 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이 상당하지만 공기업 취업에 대한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를 얻기는 쉽지 않다. 온라인 취업 커뮤니티 등에 게시된 정보는 비교적 신뢰성이 낮아 그대로 믿고 준비하기에는 무리가 따른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공기업 취업 전문가가 출연하는 온라인 ‘공기업 취업전략 설명회’를 제공하고 있다. NCS 기반 자기소개서부터 필기시험, 면접까지 공기업 취업 전반에 대한 정보를 해당 설명회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공기업 취업과 관련된 모든 것을 에듀윌 공기업 취업 전문 교수진이 직접 답변한다. 공기업 취업 성공을 위해 에듀윌이 준비한 설명회의 세부사항은 에듀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