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시청률] ‘의사요한’ 이세영, 지성에 ♥고백…최고 12.5% 기록

입력 2019-08-11 08: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의사요한’ 이세영이 지성에 자신의 마음을 고백했다.

지난 10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의사요한’은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이하 동일)으로 각각 8.4%(전국 7.3%)와 11.3%(전국 10.1%)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최고시청률은 마지막에 이르러 12.53%까지 올라갔다.

이날 방송은 니파바이러스 의심환자로 인해 격리된 뒤 쓰러진 강시영(이세영 분)을 구하기 위해 차요한(지성 분)이 통증의학과로 들어가면서 시작됐다.

이후 요한은 시영을 보살펴주는가 하면 환자가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았다는 전제하에 병명을 찾아가기에 여념이 없었다.

그러다 요한은 통증의학과 의사들과 단체통화를 하던 와중에 강미래(정민아 분)를 통해 환자 유덕규(이도경 분)의 직업, 그리고 봉사활동 사실도 알게 되었다. 이후 그는 덕규가 베트남전쟁참전용사임을 알게된 뒤 유비저(멜리오이도시스)가 잠복해있었다는 사실을 진단해냈고,덕분에 통증의학과는 격리에서 해제될 수 있었다.

이와 동시에 허준(권화운 분)이 팔이 절단된 환자의 병명을 진단하고, 이후 자신의 잘못을 용서를 구하는 이야기도 펼쳐졌다.

극 후반부에 이르러 요한은 시영에게 이끌려 강제로 체온과 혈압을 측정했다. 그러다 그녀로부터 “감염환자 옆에 교수님때문에 걱정이 돼서 미치겠는데, 더 미치겠는 건 교수님이 행복해보이는 거였다”라는 말과 함께 앞으로 요한을 이해해보겠다는 말을 가만히 듣기만 했다.

그러다 마지막에 이르러 엘리베이터 속에서 요한은 그녀로부터 “좋아한다”라는 고백을 듣고는 결국 마음이 떨리고 말았다. 덕분에 다음 회에 둘을 둘러싸고 펼쳐질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은 더욱 커졌다.

한편 ‘의사요한’은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