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주택관리사 합격 후 취업 정보도 역시 에듀윌에서!

입력 2019-08-21 18: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주택관리사’라는 자격증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정년퇴직을 앞두고 노후를 대비하려는 이들부터 관련 직종에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층까지 다양한 이들이 주택관리사 시험에 도전하고 있다.

또한 정부의 신도시 개발 정책 발표와 새로운 산업단지 조성 등 다양한 복합 건축물이 증가하면서 주택관리사의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주택관리사 자격증에 도전하는 수험생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지난해 실시된 제21회 주택관리사 1차 시험에 도전한 수험생이 1만7000여명을 상회해 그 인기를 알 수 있다. 그러나 작년 시험을 포함한 최근 3년간의 1차 시험 평균 합격률은 14%를 조금 넘고 있다.

이렇게 치열한 시험을 치르고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이들은 취업이라는 또 다른 산을 넘어야 한다. 하지만 취업성공을 위해 꼭 필요한 취업 방법과 정보가 부족해, 2의 인생 혹은 직업을 생각하고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이들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많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초보 주택관리사가 자격증 취득 이후 업무에 필요한 실무뿐만 아니라 취업 관련 다양한 정보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취업 과정 전반을 지원하는 ‘에듀윌 주택관리사 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에듀윌은 초보 주택관리사에게 주제별 실무 특강을 제공해 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업무 노하우를 전수하며, 채용 사이트의 공채 정보는 물론 고급 수시채용정보까지 제공해 빠르게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과 자주 출제되는 면접 문제까지 마련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