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투데이] ‘일로 만난 사이’ 유재석, 이상순에 사과한 이유

입력 2019-08-24 11: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일로 만난 사이’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24일 첫 방송되는 tvN ‘일로 만난 사이’는 유재석이 매회 스타 게스트와 함께 '끈적이지 않게, 쿨하게, 일로 만난 사이끼리' 일손이 부족한 곳을 찾아가 땀흘려 일하는 프로그램. 첫 회 '동료'로 이효리와 이상순이 유재석과 함께 제주도 녹차밭을 찾아 노동에 나선다.

이날 세 사람이 처음 부여받은 임무는 6년동안 방치해 야생에 가까운 녹차나무 '밀림'이 된 차밭에 말이 지나다닐 수 있을 정도로 가지를 정리해 곧은 길을 만드는 것. 유재석은 프로그램 런칭 전 "땀 흘려 일하면 보람차다"고 말해온 것과는 사뭇 다른 '리얼'한 모습을 여과없이 드러내 웃음을 안긴다. 쪼그려 앉아 낫질을 하고, 질긴 가지와 엉킨 덤불을 가위로 잘라내야 하는 고된 노동이 시작되자, 유재석은 "상순씨, 미안해요. 나 이런 건 줄 몰랐어요"라며 게스트로 초대한 것을 사과한다.

특히 노동 시작 10여분 경과 즈음부터 "허리가 너무 아프다", "이건 거의 밀림이야"라며 시작된 유재석의 고충 토로는 노동 시간이 경과할수록 "배가 너무 고파. 뱃가죽이 붙을 정도로!"라며 본인도 믿기지 않는 허기를 호소하기에 이르고, 급기야 "효리야!!! 나 물 좀 줘!!!"하는 절규에까지 이르러 폭소를 선사한다.

'예능 남매'로 남다른 티키타카가 예상된 유재석과 이효리의 케미는 말 한 마디도 그냥 넘어가지 않는 초특급 설전으로 시청자들의 기대를 충족해줄 예정. 계속되는 유재석의 고충 토로에 이효리는 "1분에 1미터씩 가야하는데 이런 토크 할 시간을 줄이자", "맨날 서서 토크만 하다 허리 숙여 일하려니 힘들지"라고 직언을 쏟아내 유재석을 당황하게 만든다.

유재석과 첫 만남을 어색해하며 묵묵히 일만 하던 이상순의 반전 매력이 이목을 사로잡는다. 이상순은 일에 치인 유재석의 여과 없는 모습에 "어후~ 원래 이러셔??"라며 입을 뗀 것을 시작으로, "형이 너무 못해서 내가 도와주고 있어", "한 번 할 때 제대로 하면 되잖아요"라는 잔소리까지 내뱉으며 연예계 포스 갑 이효리의 '남편 포스'를 뽐낸다. 이날 이상순은 마침 초록색 상의를 입고 와, 녹차밭의 풍경과 한 데 어우러지며 '풀아일체' 노동을 선보이기도 했다.

한편 본방송 시작 부분에는 유재석의 노동 동료로 함께한 것으로 알려진 차승원, 유희열, 정재형의 소감도 공개돼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일로 만난 사이’는 매주 토요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