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츄럴엔도텍 백수오궁·앤드샤인, 중국 홈쇼핑 진출

입력 2019-08-26 13: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내츄럴엔도텍(대표 이용욱)은 중국 절강TV의 홈쇼핑 채널 HYG에서 ‘백수오궁’과 ‘앤드샤인(AndShine)’을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절강TV는 중국판 ‘런닝맨’과 ‘보이스오브차이나’ 등의 프로그램으로 알려진 절강성 최대 미디어 그룹이며, HYG는 인구 약 5600만 명에 달하는 절강성 지역 내 유일한 전문 홈쇼핑 채널이다. 백수오궁과 앤드샤인은 27일과 9월 초 편성이 확정됐다.

에스트로지(EstroG-100)를 주원료로 하는 백수오궁은 EU 최대 체인드럭스토어인 dm사에서 여성 건강 제품군 전체 1위에 올랐다. 독일 2000개 매장 입점에 이어 유럽 전역의 4000여개 매장으로 판매 확장이 결정됐으며, EU 2위 체인드럭스토어인 ROSSMANN 입점도 확정됐다. 10월에는 EU 최대 홈쇼핑에서도 선보인다.

앤드샤인 마이크로니들패치는 세계 최대 뷰티숍 세포라를 비롯해 미국과 유럽 홈쇼핑에서 론칭했다. 중국에서도 왕홍을 통한 라이브판매 방송을 타오바오몰과 함께 준비 중에 있고, 중국 2위 e커머스 회사인 핀둬둬와 티몰, 징둥, 왕이카오라 등 온라인 유통될 예정이다.

내츄럴엔도텍 관계자는 “중국의 보건식품 허가 장벽으로 인해 국내 건강식품의 중국 진출이 더욱 어려워진 상황이다.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으로 선정되며 서울산업진흥원의 도움으로 중국 진출이 가능했다. 중국 내 브랜드 파워를 구축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시행하고 다수의 유통경로를 확보해 판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