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경찰:KCSI’ 조재윤×이태환 첫 화재 감식 사건 출동

입력 2019-08-26 19: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도시경찰:KCSI’ 조재윤×이태환 첫 화재 감식 사건 출동

조재윤, 이태환이 방화예비 사건 현장에 출동해 첫 화재감식에 나선다.

26일 오후 8시 30분 MBC에브리원에서 방송되는 ‘도시경찰:KCSI’에서는 조재윤, 이태환이 위험한 사건 현장에서 활약한다.

조재윤과 이태환은 집 안에 기름을 뿌렸다는 방화예비 사건 현장에 출동했다. 화재 감식 사건이 처음인 두 사람은 출동 명령 소식을 듣고 말을 잇지 못했다. 불이 날 수도 있는 상황이라 과학수사대장이 “안전에 유의해서 감식하라”라고 하자 두 사람의 얼굴에 긴장한 기색이 역력했다고.

첫 화재 감식 사건에 궁금한 것이 많았던 이태환은 출동하는 내내 열혈 형사다운 질문 세례를 이어갔다. 떨리는 마음으로 현장에 도착한 조재윤, 이태환은 들어서자마자 “휘발유 냄새에 숨을 못 쉬고 머리가 아플 정도”라며 고통을 호소했다는 후문.

열악하고 위험한 현장을 견디며 이태환은 현장사진 촬영에 매진했고, 조재윤은 현장 구석구석을 누비며 인화성 물질을 검사하는 ‘간이 유증 검사’를 실시했다. 놀라운 정신력으로 화재감식에 집중하던 조재윤은 마침내 휘발유가 뿌려진 곳을 발견하고 경악을 금치 못했다. 조재윤은 “첫 화재감식 출동이었는데 장비, 감식 방법을 보고 과학수사가 발전되었음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첫 화재감식에 나선 조재윤, 이태환의 모습은 오는 26일 월요일 오후 8시 30분 MBC에브리원 ‘도시경찰:KCSI'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