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유진 딸 상위3% 천재? 로희 몰랐던 재능 발견 (ft.상위3%)

입력 2019-08-29 13: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유진 딸 상위3% 천재? 로희 몰랐던 재능 발견 (ft.상위3%)

29일 방송되는 MBC ‘공부가 머니?’에서는 두 번째 학부모 의뢰인으로 마라토너 이봉주와 MC 유진이 출연한다.

제작진에 따르면 ‘공부가 머니?’는 공부하는 자녀들과 고민 많은 학부모를 위한 컨설팅 프로그램으로 교육비는 반으로 줄이고 교육 효과는 최대한 높이는 자녀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한다. 전 서울대 입학사정관을 비롯해 자녀를 명문대 5곳 동시 수시 합격시킨 실전형 교육 컨설턴트 등 대한민국에서 내로라하는 입시 및 교육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이날 ‘공부가 머니?’의 두 번째 학부모 의뢰인은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부부다. 고1 입시생 아들을 둔 이봉주 부부는 아들을 “S대에 보내고 싶다”는 바람을 밝히며 고등학교 첫 시험에서 중학교 때 보다 평균 10점 이상 떨어진 충격적인 성적에 입시 학원 등록을 고민 중이라고 털어놨다.

하지만 학원이나 과외 등 전문가의 도움을 받길 바라는 부모의 마음과 달리 아들은 “집에서 혼자 공부 하겠다”고 고집을 부려 걱정이라고. 이봉주 아내는 특히 다른 엄마들이 학원이나 문제집 등 입시에 중요한 정보를 절대 공유하지 않고 각자 혼자만 알려고 해 힘든 점이 많다고 덧붙였다.

그러자 전 서울대 입학사정관 진동섭 전문가는 지금 이 자리에서 부부가 원하는 그 정보를 모두 알려주겠다고 이야기해 이봉주 부부를 깜짝 놀라게 했다.

뿐만 아니라 진동섭 전문가는 “학원을 다니느냐, 안 다니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학교의 도움을 받으며 학습 결손 없이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해야 한다”며 공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그 방법을 알렸다. 자녀를 국내 명문대 5곳에 동시에 합격시킨 교육 컨설턴트 최성현 대표 역시 학교를 활용한 공부법을 낱낱이 공개했다.

두 번째 학부모 의뢰인인 MC 유진은 이날 방송에서 어느덧 5살이 된 로희와 최근 돌이 지난 둘째 로린이를 최초 공개한다. 해외파 출신답게 외국의 자유로운 교육 분위기에서 자란 유진은 로희에게 빡빡한 교육을 시키고 싶지 않아 고민이 많다며 최강 교육 전문가들에게 SOS를 요청했다.

둘째 로린이 태어나고 오히려 로희에게 모든 사랑과 정성을 쏟는다는 유진 부부. 하지만 동생이 생긴 뒤로 부쩍 예민해진 로희가 동생 로린이에게 질투를 많이 느끼고 서운해 하는 것 같아 또 고민이다.

평소 교육과 육아에 관심이 많은 유진은 로희가 잘못된 행동을 하면 야단 대신 ‘칭찬’과 ‘차분한 설명’으로 로희를 훈육하고 있다. 유진은 해외파 출신답게 일상생활에서 영어를 사용하며, 딱딱한 책보다는 엄마와의 재미있는 놀이로 영어를 교육해 전문가들의 눈길을 끌었다.

전문가 군단은 정확한 솔루션을 위해 로희의 지능 검사와 엄마 유진의 육아 태도 검사를 실시했다. 유진 딸 로희는 무려 상위 3%에 해당하는 ‘언어 천재’ 기질을 보였으며, 자녀 양육태도 검사에서는 예상치 못했던 충격적인 결과가 나와 유진이 깜짝 놀랐다고. 게다가 교육 전문가들은 유진이 현재 고수하고 있는 교육법이 로희에게 전혀 맞지 않다는 일침을 날렸다. 과연 로희에게 맞는 교육법은 무엇일까.

방송은 29일 밤 10시 5분.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