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김성령 법적대응→폭로 유튜버 “떡밥 끝, 괜히 일 키우지 마라” (전문)

입력 2019-08-29 14: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종합] 김성령 법적대응→폭로 유튜버 “떡밥 끝, 괜히 일 키우지 마라” (전문)

배우 김성령이 ‘조국 여배우’ 루머에 법적 대응을 예고한 가운데 관련 의혹을 처음 제기한 유튜버 A씨가 이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지난 25일 한 연예기자 출신 유튜버 A씨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여배우 B씨를 후원했으며 이들 사이에 조국의 동생 조권이 얽혀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A씨는 “B씨의 남편과 조권이 절친한 사이고 사업적으로도 연관돼 있다. 조권이 ‘형 조국이 여배우를 밀어줬다’ ‘조국이 B씨에게 도움을 줬다’고 이야기했다”며 “조국과 여배우가 만난 적도 있다. 조국이 다른 사람을 만나는 자리에 B씨를 대동했다. 그것이 확실한 증거”라고 말했다.

그는 B씨의 정체에 대해 “톱스타 여배우” “나이가 조금 있지만 지금도 예쁘다” “정말 미인이다”라고 힌트를 던졌다. 이어 “여배우에 대한 추측이 많은데 결혼했으나 이미 이혼했다. 이혼이 기사로 알려지진 않았다. 결혼 당시에도 가정이 화목하진 않았다”고 덧붙였다.

누리꾼들은 ‘조국 여배우’의 정체에 관심을 보였고 김성령을 포함한 많은 배우들이 언급됐다. 이에 김성령 측은 29일 법무법인 지평을 통해 “온라인, SNS, 동영상 플랫폼 등을 통해 유포된 동영상에서 언급되는 정치인 후원 여배우는 김성령이 아님을 분명히 말씀드린다. 또한 위 동영상에서 언급된 내용들 역시 김성령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부인했다. 그러면서 “김성령을 동영상에서 언급된 정치인 후원 여배우와 관련지어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자에 대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명예훼손) 등 혐의로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며 “의도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가 있을 경우,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대응할 것이라는 점을 알려드린다”고 입장을 밝혔다.

김성령의 법적 대응 발표에 A씨는 유튜브 채널에 새로운 라이브 영상을 게재했다. 그는 “청문회까지는 방송을 자제하고 있었다. 깜짝쇼를 위해 말을 아끼려고 했는데 상황이 긴박하게 돌아가다 보니 사건의 흐름을 짚어주기 위해 깜짝 라이브를 하게 됐다”며 “지금이 승부처인 것 같다. 검찰 수사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A씨는 “여배우의 실명을 이야기한 적 없는데 오늘 특정 여배우가 실명을 까고 나를 고소하겠다고 하더라. 불안한 가 보다”라며 “그 여배우에게 특별한 악감정은 없다. 그가 잘못했다고도 생각하지 않는다. 그래서 최소한의 예의로 실명을 안 깐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여배우는 내가 생각한 큰 계획에서의 양념 같은 혹은 예고편 같은 존재였다. 청문회에서 왜 수준 낮게 여배우를 이야기하느냐. 관심 없다. 떡밥은 끝났다”며 “내가 단순히 연예인 한 명에 대한 스캔들을 하려고 유튜브를 한 줄 아느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B씨로 알려진 김성령을 향해 “지금 내가 어떤 자료를 가지고 있는지 알고 그렇게 고소라는 말을 쉽게 하느냐. 괜히 고소한다고 일 키우지 마라”며 “여배우는 다음 단계로 가는 하나의 과정일 뿐이었다. 그럼에도 고소하겠다면 여배우에 대한 자료도 까겠다”고 예고했다.

이날 A씨는 5만원권 현금 뭉치 위에 명함 두 장이 놓인 사진을 공개했다. 그러면서 “명함 하나는 오거돈 부산시장 캠프의 명함이고 다른 하나는 여의도 연구소의 명함이다. 이런 현금뭉치가 하나둘이 아니라고 하더라. 여러 군데서 현금이 이동됐다”고 주장했다. 그는 오거돈 부산시장과 조국 후보자의 연관성을 언급하며 “여배우도 오거돈 부산시장과 관계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여배우 후원설에 대해 조국 측은 “금일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여배우를 후원했다는 취지의 유튜브 방송은 전혀 사실 무근인 그야말로 허위조작이므로 신속히 민형사상 모든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김성령 루머 관련 법무법인 지평 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배우 김성령과 소속사 와이원엔터테인먼트를 대리하고 있는 법무법인(유) 지평의 김문희 변호사입니다.

배우 김성령과 관련된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배우 김성령의 공식 입장을 전달 드립니다.

온라인, SNS, 동영상 플랫폼 등을 통해 유포된 동영상에서 언급되는 정치인 후원 여배우는 김성령이 아님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또한 위 동영상에서 언급된 내용들 역시 김성령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저희 법무법인은 김성령을 동영상에서 언급된 정치인 후원 여배우와 관련지어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자에 대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명예훼손) 등 혐의로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의도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가 있을 경우,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대응할 것이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