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하반기 대기업 채용 시장의 특징은 ‘수시 확대’

입력 2019-08-30 16: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9월부터 본격적인 하반기 대기업 채용 시장이 열린다. SK그룹과 포스코를 시작으로 롯데·삼성 등 채용 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대기업 채용 시장의 트렌드를 살펴보면 ‘상시 채용’의 증가가 화제다. 현대자동차그룹을 시작으로 주요 국내 대기업들이 공채 대신 상시 채용 및 수시 채용으로 전환하고 있는 것. 기존의 공개채용 방식과는 달리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유연하게 뽑을 수 있기 때문에 국내 주요 대기업들이 수시 채용과 병행할 가능성이 높다.

그렇다면 취준생들은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할까. 남다른 취업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사전에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막상 채용 전형이 시작되면 서류 합격 후 필기시험까지 많은 시간이 주어지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기업별 인적성 검사와 같은 필기시험에 대한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2019년 상반기 최신 경향을 반영한 교재를 활용하는 것도 매우 좋다. 에듀윌은 대기업, 공기업 채용 대비 다양한 수험서를 출간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2019 하반기 에듀윌 SKCT SK그룹·하이닉스 종합 역량검사’ 교재를 출간해 온라인 서점 예스24 SK 부문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해당 교재는 SKCT 각 영역의 최신 출제 경향을 반영해 실제와 같은 문제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최신 출제 경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2019년 상반기 최신 기출 미리보기를 구성해 꼼꼼한 기출 유형 분석과 다양한 예제를 수록했다. 이외에도 에듀윌은 LG·CJ·삼성 그룹 등 주요 대기업 채용 교재를 출간 중이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