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장제원 아들’ 노엘(장용준) 음주운전 CCTV 공개…광란의 질주

입력 2019-09-09 20: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종합] ‘장제원 아들’ 노엘(장용준) 음주운전 CCTV 공개…광란의 질주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의 아들이자 래퍼 노엘(장용준)의 질주를 담은 CCTV가 공개됐다.

9일 MBC 뉴스는 음주운전 교통사고 당시 노엘의 차량이 질주하는 장면을 담은 CCTV 영상을 보도했다. 영상 속에는 오토바이 한 대가 지나간 후 곧이어 흰색 차량이 등장해 순식간에 사거리를 통과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화면에 등장한 후 사라지기까지 불과 채 2초도 걸리지 않았다. 흰색 차량의 주인은 노엘로 추정되는 상황. 차량이 오토바이를 들이받은 사거리 인근 지점은 CCTV에 찍힌 장소에서 불과 200m 떨어진 곳. 교통사고감정사는 “속도를 계산하면 오차를 감안했을 때 시속 95km에서 102km 사이”라고 분석했다.

노엘은 지난 7일 새벽 서울 마포구의 한 도로에서 동승자 1명을 태우고 흰색 벤츠를 운전하다 오토바이를 들이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노엘과 동승자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모두 면허 취소 수준인 0.08% 이상이었다.

KBS ‘뉴스9’과 SBS ‘8시 뉴스’에 따르면 노엘과 동승자 모두 현장에 도착한 경찰에게 자신들이 운전한 것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경찰은 뒤늦게 나타나더니 스스로 운전자라고 주장한 30대 남성 A씨만 경찰서로 데려간 것으로 알려져 부실 수사 의혹이 제기됐다. 경찰은 ‘노엘(장용준)이 사고 당시 만취 상태였다. 용의자가 술에 취해 있을 때는 나중에 조사하는 원칙을 따랐다’고 해명했다.

노엘은 몇 시간 뒤 어머니와 변호인을 대동해 경찰서에 찾아와 음주운전 사고를 인정했으나 운전자 바꿔치기 의혹은 부인했다. 그는 활동을 중단했으며 “경찰의 수사 과정에 성실히 임하고 그에 따른 처벌을 달게 받겠다.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평생 가슴에 죄책감을 가지고 반성하며 살겠다”고 사과했다. 아버지 장제원 의원 역시 “불미스러운 일로 국민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점 깊이 사과한다. 아버지로서 참담한 심정”이라며 “(장)용준이는 법적 책임을 달게 받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