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혜진 시청자글 후폭풍 “곱씹을수록 불쾌”→온라인 설전

입력 2019-09-25 17: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한혜진 시청자글 후폭풍 “곱씹을수록 불쾌”→온라인 설전

한혜진 시청자 글이 주목받는다. 한혜진을 향한 한 시청자가 남긴 글이 온라인을 강타한 것이다.

지난달 28일 tvN ‘더 짠내투어’ 시청자 게시판에 “한혜진 씨가 읽어주셨으면 좋겠어요”라는 시청자 글이 올라왔다. 이 시청자는 지난 8월 말레이시아 말라카 벽화거리에서 ‘더 짠내투어’ 팀을 만난 후기를 적었다. 한 달 전에 쓰인 시청자 글이지만,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퍼지고 있다.

이 시청자는 글을 통해 “말레이시아 말라카를 갔다가 벽화거리에서 짠내투어팀을 우연히 마주치게 됐다. 연예인 가까이에서 보는 게 처음이라 촌스럽게 저도 모르게 핸드폰에 손이 갔는데 제작진이 촬영은 죄송하지만 삼가해달라고 했다. 바로 알겠다고 하고 폰을 가방에 넣었다. 실례할 뻔 했구나 했다. 더운 날씬데도 제작진분이 매너좋게 말씀해주셨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안쪽에서 촬영을 하려는지 들어가시길래 입구쪽에 서서 와 연예인이 이렇게 가까이서 보는 거 처음이야 하면서 멍하니 쳐다보고 있었는데 제가 서 있는 곳에서 촬영을 시작하려는지 다시 위치를 제 쪽으로 옮기더라”며 “그리곤 한혜진이 저에게 ‘거기 있으면 화면 나오는데 괜찮겠어요? 이동하시던지 빠지시던지 해주세요’(라고 했고) ‘예? 아 네네 죄송합니다’라고 후다닥 나와서 다른 곳으로 갔다”고 한혜진과 짧은 대화를 나누게 됐음을 밝혔다.

이 시청자는 “크게 실례되는 말은 아니라고 생각다. 하지만 기분은 좋지 않았다. 귀가 뜨거워졌다. 무안하고 부끄럽게 만드는 언행과 상황이었다"며 "저도 여행객이고 제가 방해하려고 한 것도 아닌데 이상한 취급 받은 기분도 들고 난 왜 또 촌스럽게 죄송하다고 사과하면서 후다닥 나왔나 싶다. 당연히 방송녹화하려면 주변 정리 필요하고 아마도 빠른 진행을 위해서 이야기한거겠지 하면서 넘기려해도 한혜진이 저한테 말하던 그 모습이 잊혀지지가 않는다. 곱씹을수록 밀려오는 불쾌감은 어쩔수가 없다”고 글을 썼다.

그러면서 “한혜진은 연예인이니까 사람들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을 것이다. 하지만 팬들이 소리 지르면서 무질서하게 따라다니거나 방해하지 않는다면 조금만 더 따뜻하게 말하면 여행에서 우연히 마주친 사람들에게는 너무 반갑고 신기한 이벤트로 남을 것”이라고 적었다.

하지만 시청자 글을 두고 논란이다. 시청자 글을 둘러싼 한혜진에 대한 여러 의견이 쏟아진다. 한혜진을 옹호하는 이들이 있는가 하면 한혜진을 비판하는 이들도 있다. 잘잘못을 따지지 못하는 상황에서 참견자들이 점차 늘어 한혜진을 놓고 온갖 설전을 벌인다. 다만 시청자가 당시 어떤 태도와 상황이었는지 그의 주장을 토대로 된 글로 한혜진에 대한 해석만 분분하다.

과연 구체적인 진실은 무엇일까. 한혜진은 현재도 온라인에서 설전의 대상이 되어가는 중이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star@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