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배가본드’. 이승기, 순간적 기지발휘→피습 피했다

입력 2019-09-28 08: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북마크] ‘배가본드’. 이승기, 순간적 기지발휘→피습 피했다

SBS 금토극 ‘배가본드’(장영철, 정경순 극본, 유인식 연출,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제작)의 이승기가 공항에서 순간적인 기지를 발휘, 괴한의 피습을 아슬아슬하게 피하는 스토리가 그려지며 최고시청률 10.01%를 기록했다.

9월 27일 방송된 ‘배가본드’는 3회 1, 2, 3부 시청률의 경우 닐슨코리아 전국기준(이하동일)으로 각각 7.3%(수도권 7.5%)와 8.4%(수도권 8.2%), 그리고 9.3%(수도권 9.1%)를 기록했으며, 최고시청률 10.01%까지 올라갔다. 덕분에 동시간대 지상파와 케이블, 종편에서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전체 1위 자리에 안착할 수 있었다.

또한, 광고관계자들의 판단지표인 2049시청률에서도 ‘배가본드’는 각각 2.6%와 3.0%, 3.3%를 기록하면서 역시 동시간대 전체 1위 자리를 꿰찼다.

이날 방송분은 고해리(배수지 분)가 비행기 조종실 음성기록, 그리고 테러범(유태오 분)과 부기장 김우기(장혁진 분)가 주고받은 대화를 분석한 뒤 B357기가 테러당했음을 확신했다. 그러다 숙소로 돌아온 해리는 청소부로부터 습격을 당했다가 겨우 목숨을 건질 수 있었다.

그런가하면 달건은 편의점에 들어갔다가 한 의문남이 쏘는 총을 피해 가까스로 살아났지만, 달아나던 김호식(윤나무 분)이 그 총을 맞는 바람에 수술을 해야했다. 그러다 병원에서 호식의 핸드폰을 울리고 그 안에서 들리는 해리의 목소리에 의아해하던 달건은 그와 테러범이 한패라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이후 해리와 합세한 달건은 호식의 마지막 모습을 목격한 뒤 자신들을 저격하려던 남자를 뒤쫓기도 했다.

이후 해리는 국정원 국장 강주철(이기영 분)에게 전화를 걸어 비행기테러에 대한 사실을 알렸다가 때마침 이를 듣게 된 국정원장(김종수 분)로부터 복귀명령을 받았다. 이로 인해 둘은 비행기를 타고 한국으로 돌아오는데, 이때 해리는 체한 달건의 손을 따주면서 위로하기도 했다.

극의 마지막에 이르러 이들은 인천공항에 도착하고, 여기서 해리는 킬러 릴리(박아인 분)의 의도대로 의문남 때문에 넘어지고 말았다. 그리고 달건의 경우 괴한으로 부터 피습당할 뻔 했지만, 순간적인 기지를 발휘한 덕분에 가까스로 위기를 넘길 수 있었다.

한편, 이번 방송분에서는 제시카 리(문정희 분)가 전투기 사업권을 따내기 위해 국방부 장관을 포함한 국방부의 고위층을 상대로 로비하는 모습, 그리고 어디선가 전화를 받고는 비행기테러사건을 은폐하려는 국정원장의 내용이 그려지면서 더욱 흥미를 자아냈다.

‘배가본드’는 민항 여객기 추락 사고에 연루된 한 남자가 은폐된 진실 속에서 찾아낸 거대한 국가 비리를 파헤치게 되는 드라마로, 가족과 소속, 심지어 이름도 잃은 ‘방랑자(Vagabond)’들의 위험천만하고 적나라한 모험이 펼쳐지는 첩보액션멜로드라마다. 4회는 9월 28일 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