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홍기, ‘날 녹여주오’ 특별출연…입대 앞두고 존재감 반짝반짝

입력 2019-09-30 08: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홍기, ‘날 녹여주오’ 특별출연…입대 앞두고 존재감 반짝반짝

배우 이홍기가 짧은 특별출연임에도 큰 존재감을 남겼다.

이홍기는 지난 28-29일 방송된 tvN ‘날 녹여주오’(극본 백미경, 연출 신우철) 1-2회에서 선배 PD 마동찬(지창욱 분)을 존경하는 것도 모자라 그가 시키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다 하는 일편단심 동찬 바라기 손현기를 연기했다.

‘날 녹여주오’ 2회에서는 24시간 냉동인간 프로젝트에 문제가 생겼다. 이 프로젝트의 책임자이자 실험자로 참여한 동찬과 고미란(원진아 분)은 냉동캡슐에 갇혀 깨어나지 못했고, 프로젝트도 중단됐다.

동찬을 지지하며 그의 곁에서 물심양면 도왔던 현기는 일이 잘못되자 당황했고, 24시간 냉동인간 프로젝트 자체를 없었던 일로 하자는 주변의 압박에 힘들어하면서도 이를 수용하고 말았다. 이 일이 있고 난 20년 후 방송이 국장이 된 현기(임원희 분)의 모습이 공개됐다.

이홍기는 ‘날 녹여주오’ 극 초반, 임원희의 20년 전을 연기하며 극의 재미를 더했다. 당시 유행한 헤어스타일과 패션으로 1999년을 연상하게 했고, 톡톡 튀는 감초 연기로 지창욱의 오른팔 역할을 완벽히 소화했다.

tvN ‘화유기’의 요괴 저팔계, 웹드라마 ‘너 미워! 줄리엣’ 속 풋풋한 대학 신입생, 그리고 ‘날 녹여주오’의 열혈 조연출까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어떤 역할이라도 소화하는 이홍기는 매 캐릭터 마다 코믹함과 진지함을 넘나들며 폭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