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상무 류승우 “우리 목표는 FA컵 결승, 2차전도 준비한대로만”

입력 2019-10-01 15: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FA컵 결승 진출 팀을 가리는 FA컵 4강 2차전에서 상주상무와 대전코레일의 혈투가 펼쳐진다.

상주는 2일(수) 오후 7시 상주시민운동장에서 상주상무는 대전 코레일을 상대로 KEB하나은행 2019 FA컵 4강 2차전 경기를 치른다.

지난 1차전에서 1-1 무승부를 거둔 상주는 원정 다득점 원칙에 따라 2차전에서 승리하거나 무실점으로 비길 경우 결승에 진출하게 된다. 창단 첫 FA컵 결승 진출의 역사를 앞두고 있는 상주다.

2차전에서 주목해야 할 선수는 류승우와 김건희다. 류승우는 FA컵 4강 1차전에서 선제골을 뽑아내며 결승 진출의 불씨를 지폈다. 직전 경기인 서울 전에서 선제골과 공수를 넘나드는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며 승리공신 역할을 톡톡히 해냈고 그 결과 K리그1 32라운드 MVP로 선정되는 호재를 누리게 됐다.

최근 K리그에서 주목 받고 있는 김건희는 4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으며(4득점 1도움) 경기를 거듭할수록 경기력은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FA컵 4강 1차전에서 핸드볼 반칙으로 아쉽게 득점이 취소되었지만 날카로운 공격력으로 호시탐탐 상대의 골문을 노리고 있다.

류승우는 “우리는 FA컵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2차전 승리로 우리가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다”라며 “1차전 결과가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2차전에서 준비한대로만 잘 한다면 결승에 진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5년 만에 FA컵 준결승 진출을 이뤄낸 상주상무가 FA컵 결승행 티켓까지 가져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