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FC 조현우·정태욱·고재현, 성곡초 방문해 축구클리닉 실시

입력 2019-10-02 10: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1 대구FC가 1일(화) 대구 지역 초등학교를 방문해 ‘건강한 학교! 즐거운 스포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축구 클리닉을 실시했다. 이날 조현우, 정태욱, 고재현이 대구 성곡초등학교를 방문했다.

선수들은 간단한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준비운동, 기본기 교육, 미니게임 순으로 강습을 진행했다. 기본기 교육 시간에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패스, 드리블, 볼 트래핑 등을 가르쳤고, 미니게임 시간에는 세리머니를 하지 않으면 득점이 무효가 되는 규칙을 적용해 학생들의 흥미를 끌었다.

학생들은 골을 넣은 후 선수들 앞으로 달려가 자신만의 세리머니를 선보이며 즐거워하기도 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미니게임을 종료했고, 단체 기념사진을 찍으며 수업을 마무리 지었다.

클리닉 이후에는 모여든 전교생을 대상으로 깜짝 팬 서비스를 진행해 학생들의 열광적인 환호를 이끌어냈다. 학생들은 물론, 교사들까지 모두 사진을 찍고 선수들과 대화를 나누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정태욱은 “크게 환영해 줘서 고맙다. 축구 클리닉을 함께 했던 학생이 내 사진이 들어간 홈경기 포스터를 챙겨 왔는 게 기억에 남는다. 남은 파이널 경기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다른 학교에서도 축구클리닉은 이어졌다. 대구 장성초에는 이동건, 정영웅, 송준호가, 대구 신월초에는 손석용, 조용재, 오후성이 방문했다. 선수들은 학교를 방문해 축구클리닉, 미니게임, 팬 사인회 등을 진행하며 학생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창단 첫 상위 파이널 진출을 확정 지은 대구는 오는 6일(일) 오후 2시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성남FC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1 2019 33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