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스리랑카] 전반에만 5골 폭발… 손흥민-김신욱 멀티골

입력 2019-10-10 20: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대한민국 스리랑카’ 한국 축구 대표팀이 스리랑카를 상대로 전반에만 5골을 퍼부었다. 손흥민과 김신욱이 멀티골을 터뜨렸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10일 오후 8시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열린 스리랑카와 국제축구연맹(FIFA)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H조 조별리그 2차전을 가졌다.

이날 한국은 압도적인 전력의 차이를 자랑하며 전반 내내 공격을 퍼부었다. 공격으로 나선 손흥민-황희찬-김신욱이 모두 골맛을 봤다.

한국은 전반 10분 이강인의 침투 패스에 이은 홍철의 패스를 이어받은 손흥민이 오른발 슈팅으로 스리랑카 골문을 갈랐다.

이어 한국은 전반 17분 김신욱이 왼쪽 측면에서 올라온 손흥민의 크로스를 페널티 지역 가운데서 오른발 슈팅으로 밀어넣었다.

또 한국은 전반 20분 황희찬이 이강인의 코너킥을 헤더로 연결해 3번째 골을 만들었다. 상대 수비가 김신욱에게 집중된 틈을 노렸다.

계속해 한국은 전반 30분에 김신욱이 다시 골문을 갈랐다. 김신욱은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김문화의 크로스를 헤더로 마무리했다.

이것이 끝이 아니었다. 한국은 전반 추가시간 문전 혼전 상황에서 상대의 핸드볼 반칙으로 페널티킥을 얻었다. 이를 손흥민이 성공시켜 5-0을 만들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