낸시랭, 母사망·父가출 충격 고백 “왕진진 때문에…”

입력 2019-10-11 07: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낸시랭, 母사망·父가출 충격 고백 “왕진진 때문에…”

팝 아티스트 낸시랭이 안타까운 가정사를 고백했다.

지난 10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섹션TV 연예통신’에서는 왕진진과 이혼 후 작품 활동에 매진하고 있는 낸시랭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낸시랭은 전 남편 왕진진을 언급하며 "그 사람이 내게 일단 혼인신고 먼저 하자고 해서 내가 SNS에 올렸던 거고, 그게 퍼졌다"며 "근데 (사람들이) '그 사람 아니다'라고 하는 건 나보고 다시 바로 이혼하라는 뜻이었다"고 수 많은 사람들의 만류에도 결혼 생활을 지속한 이유를 밝혔다.

앞서 낸시랭은 지난 2017년 12월 SNS를 통해 왕진진과 혼인신고서를 공개, "함께할 수 있어 행복하다"며 결혼 소식을 알렸다. 그러나 지난해 9월 낸시랭은 왕진진이 부부 싸움 중 자택에서 물건을 부수는 등 폭력을 행사했으며 리벤지 포르노, 감금, 살해 협박 등을 당했다고 밝히며 두 사람은 파경을 맞았다. 왕진진은 특수폭행, 협박, 상해, 강요, 재물손괴, 감금, 성폭력 범죄 처벌에 관한 특례법 위반 등의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다.

이날 낸시랭은 "엄마가 17년동안 암투병 하고 돌아가신지 올해 10년 됐다. 당시 아빠는 아픈 엄마와 경제력 없는 나를 두고 집을 나가 사라졌다”면서 “내가 자연스럽게 가장 역할을 맡으면서 돈을 벌어야 했다. 그러나 예술은 포기하고 싶지 않았다. 생계를 위해 방송활동을 한 셈이다. 그런 상황에서 나는 빨리 가족을 만들고 싶었다”고 불우했던 가정 상황을 고백했다.

그러면서 "불순한 계획을 갖고 접근 상대방에게 쉽게 속은 게 아닌가라는 생각도 들었고, '작품 활동을 금전 걱정 없이 맘껏 할 수 있겠다. 기쁘다'라는 욕심도 함께 있었던 것 같다"며 왕진진과 결혼을 후회했다. 낸시랭은 이어 "'내게는 비빌 언덕이 없구나. 나 정말 죽을 수도 있겠다' 싶었다. 그러나 무엇이든 극복하려고 하면 매개체가 필요한데 내겐 예술이 있었다"며 이혼 후 힘이 되어준 것이 예술이라고 밝혔다.

낸시랭은 “주위에서는 ‘좋은 사람 만나야지’라고 조언한다. 그러나 이성적으로 다가오는 남성에게 트라우마가 생겼다. 이제는 작품으로 보여드리고 싶다”고 덧붙여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한편, 왕진진은 지난 3월 낸시랭 관련 사건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지 않고 잠적해 A급 지명수배를 받았으며 지난 5월 서초구의 한 노래방에서 체포, 구속기소 됐다. 왕진진은 낸시랭에 대한 폭행, 재물 손괴, 리벤지 포르노 등의 혐의를 인정했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