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보는 없다’ 염경엽과 옛 제자 박병호·조상우 서로 “우리가 이긴다!”

입력 2019-10-13 16: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3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SK 와이번스와 키움 히어로즈의 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가 열렸다. 키움 조상우, 박병호, 장정석 감독과 SK 염경엽 감독, 최정, 하재훈(왼쪽부터)이 카메라를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인천|김민성 기자 marineboy@donga.com

한 치의 양보도 없었다. 이제는 서로 다른 유니폼을 입고 플레이오프(PO)에서 마주하게 된 염경엽 감독(SK 와이번스)과 그의 옛 제자 박병호, 조상우(이상 키움 히어로즈)는 서로 ‘필승’을 각오했다.

참으로 얄궂은 운명이다. 한국시리즈로 향하는 마지막 관문에서 염 감독을 중심으로 한 ‘사제 대결’이 성사됐다. 2013~2016년 넥센(현 키움)을 이끌었던 염 감독은 14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시작하는 PO 무대에서 과거 자신이 직접 지도한 제자들과 맞대결을 펼친다. 한 해의 가장 큰 수확을 눈앞에 둔 상황에서 스승과 제자 모두에게 ‘옛 정’은 사치다.

PO 출발을 하루 앞두고 인천에서 열린 미디어데이에서는 은근한 신경전이 오갔다. 때마침 키움에서는 투타의 대표선수로 자리매김한 박병호와 조상우가 나란히 참석했다. 염 감독은 “그동안 키움에서 가장 성장한 선수는 유격수 김하성이다. 정신, 기술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경기에 임하는 자세도 성숙해졌다”고 칭찬하며 “박병호, 서건창, 김하성을 비롯해 키움에는 조심해야 할 선수가 많다”고 견제했다. 이어 “옛 제자들이 잘하면서도 경기는 내가 이겼으면 좋겠다”고 미소 지었다.

이에 맞선 박병호와 조상우도 쉽게 물러서지 않았다. LG 트윈스와의 준플레이오프(준PO) 시리즈를 ‘홈런’으로 정복한 박병호는 “저희가 이기겠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조상우의 마음도 같았다. 그 역시 준PO 세 경기서 4이닝을 6삼진 무실점으로 틀어막아 자신감이 한껏 오른 터였다. 조상우는 “열심히 던져서 저희가 이기겠다”고 힘을 보탰다.

인천|서다영 기자 seody30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