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히 KS 준비’ 김태형 감독 “엔트리, 상대 정해지면 최종 확정”

입력 2019-10-14 05: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두산 김태형 감독. 스포츠동아DB

정규시즌 우승(88승1무55패)을 차지하며 한국시리즈(KS·7전4선승제)에 선착한 두산 베어스 선수단이 조용히 칼을 갈고 있다.

약 1주일 앞으로 다가온 KS를 대비해 야수들은 다양한 수비 포메이션을 복습하고 타격감을 끌어올리는 데 초점을 맞췄고, 투수들은 캐치볼과 불펜피칭을 하며 컨디션을 점검했다. 13일 잠실구장에서 훈련을 지켜본 두산 김태형 감독(52)은 “정규시즌을 마친 첫 주에는 시간이 길다고 생각했는데, 지나가니 금방이다”고 웃었다. 조성환 수비코치는 “지금은 실전 감각을 회복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밝혔다.

정규시즌 막판 무릎 부상으로 자리를 비웠던 ‘캡틴’ 오재원(35)도 문제없이 KS를 준비하고 있다. 큰 경기 경험이 많은 그의 관록은 두산에 꼭 필요한 요소다. 김 감독은 “(오재원은) 100%다. 상대 투수 유형에 따라 수비를 강화해야 할 때가 있다. 다양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두산의 KS 상대는 14일부터 시작하는 키움 히어로즈-SK 와이번스의 플레이오프(PO·5전3선승제)를 통해 결정된다. 김 감독은 PO 출장자 명단이 나오자 잠시 시선을 고정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전체적인 엔트리는 두 자리 정도를 고민 중”이라며 “KS에 진출하는 상대팀에 따라 최종 확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잠실|강산 기자 posterb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