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첫 정규앨범으로 각종 해외 차트 1위…독보적 성장세

입력 2019-10-14 09: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에이티즈(ATEEZ)가 ‘글로벌 퍼포먼스돌’의 저력을 드러내고 있다.

8일 에이티즈는 첫 번째 정규앨범 ‘TREASURE EP.FIN : All To Action’(트레져 EP.핀 : 올 투 액션)을 발매,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에이티즈의 정규앨범은 발매와 동시에 9일(현지시간) 미국과 핀란드, 페루 아이튠즈 올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가하면, 미국과 영국,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등의 아이튠즈 K-POP(케이팝)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에이티즈는 미국 아이튠즈 톱 100 K-POP 앨범 차트에 전 앨범이 랭크되는 기염을 토해냈다. 1위에는 정규앨범을, 6위에는 ‘TREASURE EP.3 : One To All’(트레져 EP.3 : 원 투 올), 9위에는 ‘TREASURE EP.2 : Zero To One’(트레저 EP.2 : 제로 투 원), 10위에는 ‘TREASURE EP 1 : All To Zero’(트레져 EP.1 : 올 투 제로)로 이름을 올리며 활동을 거듭할수록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관심에 힘입어 에이티즈의 타이틀곡 ‘WONDERLAND’(원더랜드)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조회수 200만을 돌파, 13일 기준 1000만에 등극하며 화려한 퍼포먼스는 기본, 감각적인 영상미 등으로 국내외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고, 현재까지 발매한 4장의 앨범 속 8개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완성도 높은 연출력까지 자랑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뽐내고 있는 에이티즈다. 정규앨범을 통해 에이티즈는 초도 판매 기간이 남아있는 현재 한터차트 기준 초동 55000장을 돌파했고, 팬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반이 되는 한터차트 월간 글로벌차트에서는 6월부터 8월까지 ‘TREASURE EP.3 : One To All’로 3개월 연속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데뷔 1년 만에 총 4장의 앨범으로 국내외 발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에이티즈는 콘셉트 장인의 독보적인 소화력은 물론, ‘에이티즈표 스타일’까지 탄탄하게 구축해나가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를 더욱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