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검정고시 지원으로 대통령 표창 수상

입력 2019-10-16 14: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기업들은 저마다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활동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에듀윌 역시 ‘지역사회의 꿈 실현’을 목표로 소외된 이웃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는 가운데, 검정고시 지원사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에듀윌의 검정고시 지원 사업을 2004년부터 주변의 어려운 분들에게 ‘검정고시 온라인 과정’을 지원하면서 시작했다. 이러한 일들을 정례화하여 2009년 법무부와 에듀윌은 양해각서(MOU) 체결 이후 11년간 지원하고 있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지난 3월 법무부 산하 전국 보호관찰 청소년을 위해 4억2500만 원 상당의 검정고시 수강권 및 교재를 기증하면서 현재까지 에듀윌이 기증한 검정고시 수강권 환산금액은 총 26억4400만원으로 추정된다.

지난해에는 대학생 봉사단과 함께 보호관찰소 청소년 대상으로 교육 봉사활동 진행 및 멘토링 활동을 수행하고, 보호관찰소 청소년의 탈선을 예방하며 검정고시 시험 합격을 비롯한 사회화에 기여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임직원과 회사가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모금한 ‘나눔펀드’를 활용해 소년원 출원생 등 소외계층 청소년에게 PC 및 검정고시 교육을 지원하고 교도소 재소자의 사회화 및 교육 소외 해소를 위해 자격증 교재를 무상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와 같이 탈선 및 범죄 예방과 교육 소외 해소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에듀윌은 지난 7월 법무부 주관 ‘제1회 범죄예방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에듀윌은 사랑의 쌀 나눔, 장학재단, 나눔펀드 등 지역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