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박스] ‘벌새’ 13만 관객 돌파…멈추지 않는 비행

입력 2019-10-22 18: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벌새’. 사진제공|엣나인필름

‘벌새’가 또 하나의 기록을 세웠다. 제33회 영평상에서 최다 5관왕과 하트랜드 필름 페스티벌 경쟁 부문 대상 수상으로 전세계 34관왕 달성과 함께 13만 관객까지 돌파했다.

단연 올해 최고의 화제작 ‘벌새’가 10월 22일 12시 기준 13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 소식은 제33회 영화평론가협회상에서 최다 5관왕을 달성하고, 인디애나 폴리스에서 가장 큰 규모와 역사를 자랑하는 하트랜드 필름 페스티벌 경쟁 부문 대상 수상 소식 이후 들려와 더욱 화제다. 이로써 ‘벌새’는 전세계 34관왕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게 되었다.

21일 한국평론가협회는 평론가 회원들의 투표심사로 선정된 수상작 중 ‘벌새’는 신인감독상, 신인여우상(박지후), 여우조연상(김새벽), 국제비평가연맹 한국본부상을 수상했으며 ‘김군‘ 강상우 감독과 함께 독립영화지원상까지 수상했다. 독립영화계를 넘어 한국영화계 전체에 파란을 몰고 온 ‘벌새’는 영평상 5관왕에 더해 하트랜드 필름 페스티벌 경쟁 부문 대상까지 더해 전세계 34관왕을 기록했다. 멈출 줄 모르는 ‘벌새’의 비상이 어디까지 계속될지 그 귀추를 주목하게 한다.

한편, 22일 12시 기준으로 13만 관객 돌파까지 연이어 기쁜 소식을 알리며 개봉 8주 차에도 사그라지지 않는 흥행 저력을 입증했다. 개봉 이후부터 새로운 개봉작들이 쏟아지는 상황에서도 다양성 영화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켜오고, 22일 현재 기준 34개의 스크린에서 만들어 낸 스코어이기에 더욱 의미를 가진다. 이처럼 끝나지 않는 수상 소식과 13만 관객 돌파로, 이미 장기 흥행을 예고한 ‘벌새’의 흥행이 어디까지 계속될지 모든 이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전세계 34관왕 달성과 함께 13만 관객까지 돌파한 ‘벌새’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흥행중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