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정년 없는’ 공인중개사에 다시 도전하려면?

입력 2019-10-23 14: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인중개사는 정년이 없다. 오히려 경험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아 퇴직을 시작하는 50대와 60대가 공인중개사로서는 한창인 나이다. 노년에도 안정적인 경제 활동을 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퇴직 후 제2의 인생을 준비하기 위해 도전하고 있다. 또한 취업 경쟁력 향상을 희망하는 청·장년층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공인중개사 수험생은 1차와 2차 시험에 동시에 응시하거나 1차에 합격한 경우 2차 시험만 응시할 수 있다. 1차는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 과목의 이해 정도를 평가하며 2차는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의 시험이 진행된다.

제30회 공인중개사 시험은 26일에 실시된다. 수험생들은 현재까지 학습한 이론을 최종 정리하고 취약한 부분을 위주로 반복학습을 진행해야 한다. 또한 기출문제를 풀어보며 실전 감각도 유지해야 한다. 그러나 수험생들이 최선을 다해 공부해도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기는 쉽지 않다. 최근 5년간 실시된 공인중개사 1, 2차 시험 모두 20~30%대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불합격한 수험생을 위해 ‘다시 도전 특별 지원 이벤트’를 마련했다. 공인중개사 시험에 응시한 경험 및 타 공인중개사 시험 과정을 수강한 경험이 있으면 수강료의 30%를 할인받을 수 있다.

공인중개사 재도전 수험생은 수험표 혹은 강의 구매 내역을 촬영한 후 에듀윌 고객센터 메일로 송부하고 유선상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에 대한 세부사항은 에듀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