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코앞으로 다가온 공인중개사 시험 마무리는?

입력 2019-10-24 15: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노후대비 대표 자격증 중 하나인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정년 없는 고소득 전문직으로 인기가 많다. 이 자격증을 취득하면 중개업소 개업뿐만 아니라 분양·경매·투자·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다.

최근에는 좁아진 취업문으로 청년들 사이에서도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에 대한 열기가 높아졌다. 지난해 실시한 제29회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20~30대 응시자가 6% 이상 상승해 8만 명을 넘어서는 등 꾸준한 증가 추세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은 연령과 학력 제한 없이 절대평가로 진행되기 때문에 과목별 40점 이상 평균 60점을 넘으면 합격한다. 26일 실시되는 제30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수험생들 사이에서 긴장이 맴돈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에서는 코앞으로 다가온 제30회 공인중개사 수험생을 위해 합격생들의 진짜 노하우가 담긴 ‘합격수기’ 코너를 마련했다. 에듀윌을 통해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한 합격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기로 에듀윌의 합격수기 코너를 통해 선배 합격생들의 합격 노하우를 엿볼 수 있다.

직장을 다니며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한 직장인, 세 아이의 엄마, 60세가 넘은 고령자, 임산부 등 수많은 합격자의 합격수기 및 시험준비 노하우를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합격한 직장인 합격자는 “시험지를 넘기기 전에 해당 페이지의 문제를 답안지에 마킹을 하고 넘기다 보면 못 풀고 찍은 문제는 있어도 마킹 시간이 모자라지는 않는다”며 에듀윌 전문 교수가 알려준 팁을 밝혔다.

에듀윌 합격생들의 합격 수기 확인은 에듀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