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우희 ‘버티고’ 하와이국제영화제 초청

입력 2019-10-24 15: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독특한 색채와 감성을 담은 웰메이드 아트버스터로 호평 받으며 관객들에게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고공 감성무비 ‘버티고’가 제39회 하와이국제영화제 한국영화 부문에 공식초청 됐다.

고공 감성무비 ‘버티고’가 제39회 하와이국제영화제 한국영화 부문(SPOTLIGHT ON KOREA)에 공식초청 됐다. ‘버티고’는 현기증 나는 일상, 고층빌딩 사무실에서 위태롭게 버티던 ‘서영’(천우희)이 창 밖의 로프공과 마주하게 되는 아찔한 고공 감성 무비.

하와이 국제 영화제 프로그래밍 디렉터 안나 페이지(Anna Page)는 “전계수 감독의 ‘버티고’는 올해 최고의 로맨스 영화 중 하나이며, 천우희가 한국 영화계의 독보적 라이징 스타 중 한 명임을 굳건히 보여준다”고 초청작 선정 이유를 밝혀 ‘버티고’만의 독특한 색채와 감성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통했음을 알렸다.

이번에 ‘버티고’가 초청된 하와이국제영화제는 영화를 통한 아시아, 태평양, 북미 지역 간의 문화적인 교류를 목적으로 지난 1981년 첫 회를 시작, 올해로 39회째를 맞는 영화제다. 하와이국제영화제의 한국영화 부문은 비경쟁 섹션으로 ‘버티고’는 ‘기생충’, ‘엑시트’, ‘나쁜 녀석들: 더 무비’, ‘퍼펙트맨’, ‘나의 특별한 형제’, ‘미성년’ 등 화제작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한편 해외 배급사 화인컷에 따르면 ‘버티고’는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아시안필름마켓에서 대만 선 판매를 시작으로 동남아, 유럽, 중국, 일본 등 추가 판매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며, 리메이크 판권에 대한 문의까지 해외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하와이 국제 영화제 초청 소식을 전한 고공 감성 무비 ‘버티고’는 올 가을 놓쳐서는 안될 필람영화로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