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숙, ‘간택:여인들의 전쟁’ 출연확정…오랜만에 안방 복귀

입력 2019-10-25 10: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조은숙, ‘간택:여인들의 전쟁’ 출연확정…오랜만에 안방 복귀

배우 조은숙이 TV CHOSUN 특별기획 드라마 ‘간택:여인들의 전쟁’(연출 김정민, 극본 최수미)에 출연한다.

'간택:여인들의 전쟁'(이하 '간택')은 정통 왕조 이씨가 아닌 자들에게 유일하게 허락된 조선 최고의 지위, '왕비'의 자리를 노리는 이들의 목숨 건 경합이 벌어지는 '궁중 서바이벌 로맨스'다. 각자의 목표를 품은 자들이 모여 왕의 옆자리에 설 여인으로 간택 받기 위해 끊임없이 싸우고, 노리며, 사랑하고, 배신하는 치열한 판타지 사극이다.

조은숙은 극 중 김가에서 배출한 왕실 여인인 대비마마 역을 맡는다. 대비마마는 김씨 가문에서 내세우는 사람을 간택되도록 물심양면 돕는 야망 가득한 캐릭터. 조은숙은 그간 쌓아온 깊은 내공의 연기력을 바탕으로 회가 거듭될수록 극의 긴장감과 흐름을 이끌어가는 키플레이어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낼 예정이다.

최근 ‘차달래 부인의 사랑’, ‘인연을 긋다’, ‘꽃피어라 달순아’ 등 드라마와 뮤지컬 ‘오!캐롤’, ‘신유연가’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며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였던 조은숙이 이번 드라마 ‘간택’을 통해 새로운 연기 변신은 물론 작품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이는 활약을 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간택'은 오는 12월 15일 첫 방송된다.

한편 조은숙은 지난해 12월 bnt와 진행한 화보 인터뷰에서 갑자기 몸매 변화를 준 심경을 밝혔다.

조은숙은 다이어트를 하게 된 계기에 대해 “어느 날 목욕탕을 갔는데 어떤 아주머니가 나를 보더니 살 좀 빼라고 하더라. 정말 충격이었다. 그때부터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게 됐다. 혹독하게 운동을 하다 보니 몸이 빨리 만들어졌다. 당시 47kg까지 감량했다”고 이야기했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