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배가본드’ 이승기X배수지 사살 위기…긴장감 ↑

입력 2019-10-26 08: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북마크] ‘배가본드’ 이승기X배수지 사살 위기…긴장감 ↑

SBS 금토극 ‘배가본드’(장영철, 정경순 극본, 유인식 연출,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제작)에서 이승기와 배수지가 한국으로 돌아오자마자 사살될 위기에 처하며 최고시청률 10.5%를 기록, 동시간대 전체 1위자리를 지켰다.

10월 25일 방송된 ‘배가본드’ 11회 1, 2, 3부 시청률의 경우 닐슨코리아 전국기준(이하동일)으로 각각 7.9%(수도권 8.2%)와 8.9%(수도권 8.9%), 그리고 10.2%(수도권 10%)를 기록했으며, 후반부에 이르러 10.5%까지 올라갔다. 덕분에 동시간대 지상파와 케이블, 종편에서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에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또한, 광고관계자들의 판단지표인 2049시청률에서도 ‘배가본드’는 각각 3.5%와 4.0%, 4.8%를 기록하면서 역시 동시간대 전체 1위 자리를 지킬 수 있었다.

이날 방송분은 한국으로 돌아오려던 기태웅(신성록 분)이 에드워드 박(이경영 분)으로부터 한국 상황이 좋지 않다는 연락을 받고는 긴장하는 모습, 그리고 약을 먹고 숨을 거둔 줄로만 알았던 강주철(이기영 분)이 다시 살아나게 된 이야기로 시작되었다.

화면이 바뀌고, 차달건(이승기 분)은 국정원을 해킹한 주철덕분에 윤한기(김민종 분), 민재식(정만식 분) 등과 영상통화를 하게 되고는 김우기(장혁진 분)를 데리고 오라는 한기를 향해 “뒤에 대통령도 있는 건가?”라는 말을 던져 일순간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이에 한기는 IP주소를 확인하려 했지만, 주철과 총알통닭의 계장수(양형욱 분)의 현란한 방해공작으로 인해 실패로 돌아가고 말았다.

잠시 후 우기가 사라지는 일이 발생하고, 이에 달건과 해리는 그를 다시 잡기 위해 조심스럽게 배안을 살폈다. 하지만 어느순간 해리는 우기가 커터칼로 위협하는 바람에 목에서 피가 났는데, 이때 그녀는 달건과 공조를 펼쳐 우기를 업어치기로 단숨에 제압할 수 있었다. 이후 이들과 미키는 다시 잡힌 우기로부터 확실한 증거가 있다는 말에 귀를 기울이기도 했다.

극의 마지막에 이르러 배를 타고 인천항으로 들어왔던 달건과 해리, 그리고 우기는 콘테이너로 내려왔고, 이후 주철과 태웅의 도움을 받아 겨우 문을 열고 나오려 했다. 하지만 이때 재식, 그리고 김도수(최대철 분)가 총을 쏘며 들이닥치는 바람에 사살될 일대 위기에 처하면서 긴장감이 증폭, 후속스토리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냈다.

한편, 이날 방송분에서는 대통령 정국표(백윤식 분)가 F-X사업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이 통과되자 기뻐하는 모습, 그리고 한기의 경우 제시카 리(문정희 분)를 만난 자리에서 거액을 요구하는 모습과 함께 달건과 해리를 향한 사살을 명령하는 장면도 그려졌다. 또한 태웅이 비밀리에 강주철이 보낸 암호를 푸는 내용, 특히 잠을 청하던 달건이 해리의 깜짝 수면스킨십으로 인해 한숨도 못자는 모습도 공개되면서 더욱 눈길을 끌기에 충분했다.

‘배가본드’는 민항 여객기 추락 사고에 연루된 한 남자가 은폐된 진실 속에서 찾아낸 거대한 국가 비리를 파헤치게 되는 드라마로, 가족과 소속, 심지어 이름도 잃은 ‘방랑자(Vagabond)’들의 위험천만하고 적나라한 모험이 펼쳐지는 첩보액션멜로드라마다. 12회는 10월 26일 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