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머니’ 이하늬 “‘극한직업·열혈사제’ 코믹 이미지 때문에 출연 못할 뻔”

입력 2019-10-28 17: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블랙머니’ 이하늬 “‘극한직업·열혈사제’ 코믹 이미지 때문에 출연 못할 뻔”

배우 이하늬가 코미디 이미지 때문에 영화 ‘블랙머니’에 출연하지 못할 뻔했다.

28일 서울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선 영화 ‘블랙머니’ 언론시사회,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하늬는 “살아있는 전설 정지영 감독 그리고 오랫동안 함께 하고 싶었던 조진웅 배우와 연기해 뜻 깊었다. 시나리오의 촘촘함에 놀랐고 몇 번 정독해야했었다. 영화로는 좀 더 쉽게 구현돼 다행이다”라고 화답, “내가 생각하는 대의와 사회적인 대의가 상충하는 경우가 많지 않나. 김나리 캐릭터를 연기하면서 계속 고민하던 지점이다”라고 캐릭터 구축 과정을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극한직업’과 ‘열혈사제’를 보고 정지영 감독이 캐스팅을 하지 않으려고 했단다. 코미디 장르만의 매력이 있다. 그러나 배우로서 ‘블랙머니’ 김나리처럼 무게감있는 작품을 만난다는 것도 행운이다”라고 애정을 표현했다.

'블랙머니'는 IMF 이후 2003년부터 2011년까지 진행된 외환은행 헐값 매각 사건 소재를 바탕으로 극화한 영화다. 조진웅이 거침없이 직진하는 서울지검 막프로 양민혁 검사 역을, 이하늬가 냉철함과 독보적인 카리스마를 지닌 엘리트 변호사 김나리 역을 맡았다. 또 석궁 테러 사건을 영화화한 ‘부러진 화살’을 통해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입증, 대한민국 사회의 이면을 꾸준히 조명해온 정지영 감독이 함께 했다. '블랙머니'는 오는 11월 13일 개봉.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