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허지웅 ‘홀로 아리랑’+눈물의 심경 “386과 그루피들에 유감 많다”

입력 2019-10-29 22: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허지웅 ‘홀로 아리랑’+눈물의 심경 “386과 그루피들에 유감 많다”

영화평론가 겸 방송인 허지웅이 심경을 밝혔다.

허지웅은 29일 밤 인스타그램 계정에 “아무리 지독한 악플러도 이해할 수 있지만, 윤리적·자본적 헤게모니를 모두 거머쥘 수 있었고 그래서 영원히 은퇴하지 않을 전 세계 유례없는 한국의 386과 그의 그루피들에 대해 유감이 많다”고 적었다.

이어 “병의 재발 없이 계속 살 수 있다면 젊은 세대의 본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 난 그게 너무 절실했는데, 그런 386들은 사기만 쳤다. 한국 역사상 최고의 꿀을 빨았으면서도 세상 피해자인 척 하느라. 부동산이 있으니까”라고 썼다.

그러면서 “영상은 내가 제일 좋아하는 가사. 손잡고 갈 수밖에 없다, 우리는”이라며 “가슴에 흉터는 암 조직검사 자국이다. 걱정하지 말라”고 글을 남겼다.

허지웅은 어떤 의미에서 해당 글을 작성했는지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지만, 특정 계층을 향한 비판으로 추정된다. 또한, 상의를 탈의한 채 ‘홀로 아리랑’을 부르는 허지웅 모습은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한다. 특히 허지웅은 중간중간 흐느끼며 눈물을 보이기도 한다. 그리고 해당 영상을 접한 이들을 ‘울지 말라’는 글과 허지웅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한다.

한편 지난해 혈액암(미만성거대 B세포 림프종) 투병 사실을 알렸던 허지웅은 최근 건강이 회복한 상태다. 완치라는 표현을 쓰기에는 당분간 정기 검사를 꾸준히 받아야 하지만, 운동을 할만큼 건강이 회복됐다. 이에 최근 방송 활동을 재개했다. MBC ‘나 혼자 산다’, ‘황금어장-라디오스타’ 등에 출연했다. 또한, 창작 활동도 다시 시작한 상태다.

● 다음은 허지웅 SNS 전문

저는 아무리 지독한 악플러도 이해할 수 있지만 윤리적, 자본적 헤게모니를 모두 거머쥘 수 있었고 그래서 영원히 은퇴하지 않을 전세계 유례없는 한국의 386과 그의 그루피들에 대해 유감이 많습니다. 병의 재발 없이 계속 살 수 있다면 젊은 세대의 본이 될 수 있었으면 해요. 난 그게 너무 절실했는데 그런 386들은 사기만 쳤지요. 한국 역사상 최고의 꿀을 빨았으면서도 세상 피해자인척 하느라. 부동산이 있으니까. 영상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가사. 손잡고 갈수밖에 없어요 우리는. #가슴에 흉터는 암조직검사 자국이에요. 걱정하지 마세요.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