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9급공무원 합격생들이 밝힌 합격 노하우는?

입력 2019-11-04 14: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무원 시험은 장기전이라 불릴 만큼 얼마나 오랫동안 꾸준히 하는지가 매우 중요하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자사 합격생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합격생에게는 몇 가지 공통점이 있다고 전했다. 첫째 최소 5회독 이상을 반복했다는 것. 둘째 수업 후 당일 즉시 복습을 한 것. 그리고 셋째는 문제풀이다. 합격생의 대부분은 초반부터 꾸준히 문제풀이를 했고, 후반으로 갈수록 최대 3배까지 문제풀이 양을 늘린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기출문제 반복 회독이 중요한 포인트.

에듀윌 교수진은 소홀히 하는 영역 없이 모든 영역을 고르게 학습하는 것이 고득점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 입을 모아 조언했다. 다양한 문제풀이를 통해 감을 잃지 말고 실전 감각을 쌓으라는 것이다.

에듀윌 합격전략 연구소는 “기출문제는 곧 출제 경향을 의미하고, 다양한 문제풀이는 약점 보완 및 실전 연습에 도움이 된다”라며 “기출분석 및 다양한 문제풀이 연습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에듀윌은 9급·7급 공무원 수험생을 대상으로 1:1 맞춤 문제풀이를 제공하는 ‘문풀 훈련소’를 운영 중이다. 문풀 훈련소는 에듀윌 출제위원들이 검수한 고퀄리티 문항으로 구성되어 문제 풀이 연습을 풍부하게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문항에는 에듀윌 합격전략 연구소와 교수진이 함께 수험생 학습 데이터부터 기출문제와 시험 적중률까지 분석해 검수한 약 7500개의 문제가 포함됐다. 특히 시험지를 그대로 올려놓은 것 같은 화면도 제공해 실전 감각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용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95.4%가 학습에 도움을 받고 있다고 답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