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오브 사만다’ PD “‘꿀보이스’ 김남길, 따로 디렉팅 필요 無”

입력 2019-11-18 14: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라이프 오브 사만다’ PD “‘꿀보이스’ 김남길, 따로 디렉팅 필요 無”

‘라이프 오브 사만다’ 주시평 PD가 김남길을 내레이션으로 섭외한 이유를 말했다.

18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메가박스에서는 SBS 창사특집 다큐멘터리 ‘라이프 오브 사만다’ 기자시사회 그리고 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날 시사회에는 박상욱 CP, 연출을 맡은 주시평, 조상욱, 조상연 PD 그리고 김형석 작곡가가 참석했다.

이날 주시평 PD는 내레이션에 김남길을 섭외한 이유에 대해 “다른 이유는 없었다. 내레이션을 진행하면서 들어보니까, 김남길 씨 팬들이 ‘꿀 보이스’로 표현하던데 그 말에 100% 동의할 수밖에 없었다. 따로 디렉팅을 할 필요가 없었다. 목소리 자체가 좋았다”며 “3부에 보면 사만다가 정말 절박한 심정에 사냥을 나가는 신이 있다. 그 신에서 김남길 씨가 끝 부분을 묘하게 하더라. 그 꿀 보이스가, 그 분을 섭외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이유였던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라이프 오브 사만다’는 아프리카 케냐 마사이마라 초원에 살고 있는 ‘싱글맘 치타’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자연다큐멘터리에 영화적 서사구조를 더한 국내최초 ‘시네마틱 자연다큐’다.

총 4부작으로 11월 24일 일요일 밤 11시 '1부 프리퀄 Jambo Africa', 11월 29일 금요일 밤 10시 '2부 Life is not easy', 11월 30일 토요일 밤 10시 '3부 Never give up', 12월 1일 일요일 밤 11시에 '4부 메이킹 Remember me'가 방송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