딘딘 ‘생각보다 괜찮지 않아’ 등 20곡 수록 “팬들에게 주는 생일 선물”

입력 2019-11-20 19: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딘딘 ‘생각보다 괜찮지 않아’ 등 20곡 수록 “팬들에게 주는 생일 선물”

가수 딘딘이 생일에 첫 정규 앨범을 발표하는 소감을 말했다.

딘딘은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매번 생일에 과분한 축하를 받는 게 죄송했다. 그래서 여러분들께 역으로 뭘 해드릴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다가 생일에 앨범을 내면 어느 정도 선물이 되겠다 싶어서 생일에 정규앨범을 발매하자고 마음먹었다"며 "나의 고뇌와 고통으로 만든 첫 정규앨범 “Goodbye My Twenties” 여러분께 드리는 선물이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매번 최고의 생일을 만들어 주시는 여러분들! 이제 내가 준비한 선물을 즐겨달라. 앨범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20곡이면 인정해야지"라고 고마운 마음을 덧붙였다.

딘딘이 오늘(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1집 ‘Goodbye My Twenties(굿바이 마이 트웬티스)’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마지막 20대를 기념하는 딘딘의 첫 정규앨범으로 트리플 타이틀곡을 포함해 전 트랙이 그의 자작곡으로 채워졌다.

정규 1집 첫 번째 타이틀곡 ‘Paradise(파라다이스)(Feat. 스텔라장)’는 결혼에 대한 환상을 담은 곡이다. 곡 작업 후 여성 보컬로 오직 스텔라장만을 점찍어 뒀을 만큼 딘딘이 강한 애착을 보였다. 이어 딘딘은 Mnet ‘더콜2’를 인연으로 평소 존경하던 린과 작업을 함께한 두 번째 타이틀곡 ‘생각보다 괜찮지 않아(Feat. 린), 앞으로 나아가고 싶은 음악적 방향과 새로운 시도를 담은 ‘Fallin' Down(폴링 다운)(Feat. 이원석 Of 데이브레이크)’을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내세우며 아트스트로서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