츤데레 부장검사…‘검사내전’ 이성재, 캐릭터 스틸 공개

입력 2019-11-21 09: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츤데레 부장검사…‘검사내전’ 이성재, 캐릭터 스틸 공개

생활형 공무원 검사들의 오피스 드라마 ‘검사내전’ 이성재가 츤데레 부장검사로 돌아온다. 베테랑 포스를 뿜어내는 검사로 변신한 이성재의 모습이 드라마에 대한 기대를 증폭시킨다.

JTBC 새 월화드라마 ‘검사내전’(연출 이태곤, 크리에이터 박연선, 극본 이현, 서자연, 제작 에스피스, 총16부작)은 미디어 속 화려한 법조인이 아닌 지방 도시 진영에서 하루하루 살아가는 평범한 ‘직장인 검사’들의 이야기. 12월 16일 첫 방송을 향한 예비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츤데레 부장검사 ‘조민호’로 변신한 배우 이성재의 스틸컷이 공개됐다.

조민호는 검사 이선웅(이선균)과 차명주(정려원)가 소속된 진영지청 형사2부를 이끄는 인물. 검사 18년 차지만 나름 젊은 감성을 가진, 지난해 막 돌아온 따끈따끈한 돌싱남이다. “허세도 처세다”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베테랑 검사인 그는 가끔 욱하기도 하지만 후배들이 뭔가를 해보려 하면 못 이기는 척 들어주는 괜찮은 상사라고. 사사건건 부딪히는 선웅과 명주를 비롯해 누구 하나 만만찮게 개성 강한 형사2부 검사들의 수장으로서 ‘직장인 검사’들을 어떻게 이끌어나갈지 호기심이 증폭된다.

이 가운데, 오늘(21일) 공개된 캐릭터 스틸컷에도 검사 생활만 18년차인 베테랑 포스를 풍기는 조민호의 모습이 포착됐다. 깔끔하게 빗어 넘긴 헤어스타일과 세련된 수트핏, 동시에 깊은 생각에 빠져있는 표정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올겨울 츤데레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그의 활약을 궁금케 만드는 바. 장르를 가리지 않고 최고의 연기를 보여주는 배우 이성재의 새로운 변신에 뜨거운 관심이 집중된다.

제작진은 “‘검사내전’에서 부장검사 조민호로 분한 명품 배우 이성재가 탄탄한 연기력과 묵직한 존재감으로 드라마에 긴장감을 더할 예정이다. 좌충우돌 직장인 검사들을 이끌어갈 조민호의 다채로운 매력이 시청자 여러분을 찾아갈 첫 방송까지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JTBC 새 월화드라마 ‘검사내전’은 오는 12월 16일 월요일 밤 9시30분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