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소울→골든, 2년 만의 컴백…하이어뮤직 아티스트 응원 일색

입력 2019-12-12 11: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소울→골든, 2년 만의 컴백…하이어뮤직 아티스트 응원 일색

보컬리스트 골든(Golden)이 2년 만에 새 앨범으로 컴백한 가운데 동료 뮤지션들이 그를 응원하고 나섰다.

11일 골든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새 앨범 재킷 사진과 함께 “이번 새 EP ‘Hate Everything’이 드디어 발매됐다”고 소감을 게재하며 음악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골든은 “지금까지 여러 개 프로젝트들 중에 가장 애정을 가지고 솔직하면서 진실 되게 보여드리고 싶은 음악들이라서 정말 설레었고 드디어 발매하게 돼 너무 행복하다”며 “추운 겨울에 여러분들에게 따뜻하고 힘이 되는 음악이길 바란다. 사랑한다”고 새 앨범에 대해 설명했다.

그의 진심이 담긴 글에 팬들뿐 아니라 하이어뮤직 소속 식구인 피에이치원(pH-1), 빅나티(서동현), 우디고차일드, 우기를 비롯해 빅뱅 태양, 현아, 이하이, 에릭남, 정기고, DJ웨건 등 다수의 동료 뮤지션들도 해당 게시물에 메시지를 달며 응원해 눈길을 모았다.

골든은 지난 11일 새 앨범 ‘Hate everything(헤이트 에브리띵)’을 발매하며 2년 만에 신보를 공개했다. 이전의 지소울(G.Soul)이라는 이름 대신 본인이 군 복무 당시 직접 작명한 골든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발매한 앨범이기도 해 더욱 유의미한 작품이다.

앨범명과 타이틀곡 ‘Hate Everything’ 역시 군 생활 중 작업한 노래로, 가장 힘들었던 시기에 이별을 겪으며 주변인들과 같은 아픔을 상담하며 영감을 받아 작업해 짙은 감상을 안기는 곡이다.

한층 더 깊어진 보이스와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곡을 통해 다시 한번 역대급 명반을 완성한 골든. ‘Hate everything’에 대한 음악팬들의 반응 역시 점점 뜨거워지는 가운데 앞으로 골든이라는 이름으로 펼칠 음악적 행보에 기대가 모아진다.

사진=하이어뮤직(H1GHR MUSIC)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