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세연 “‘대군’ 감독님과 재회…‘간택’ 결정 큰 이유였다”

입력 2019-12-12 14: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진세연 “‘대군’ 감독님과 재회…‘간택’ 결정 큰 이유였다”

‘간택-여인들의 전쟁’ 진세연이 김정민 감독과 재회했다.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셀레나 홀에서는 TV CHOSUN 새 특별기획 주말드라마 ‘간택-여인들의 전쟁’(이하 ‘간택’) 제작발표회가 개최됐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배우 진세연, 김민규, 도상우, 이열음, 이시언 그리고 연출을 맡은 김정민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김정민 감독은 “‘대군’ 때 좋은 호흡을 갖고 있어서 믿음이 있었다. 방송사 쪽도 진세연 배우가 주인공을 하는 것을 바랐던 부분이었다. 배우 본인 입장에서는 또 사극을 하니까 그 부분을 염려했다. 우리 작품을 선택해준 세연 씨에게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대군’에 이어 진세연과 다시 한 번 사극을 통해 호흡을 맞춘 이유를 설명했다.

이에 진세연은 “이번 작품을 결정하게 된 가장 큰 계기가 감독님이었다. ‘대군’ 때 좋은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어서, 이번에도 감독님과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가 컸다. 한 번 함께 했던 호흡이 있어서, 이번에는 ‘대군’ 때보다 더 좋은 작품이 만들어지지 않을까 기대감이 크다”고 말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한편 ‘간택-여인들의 전쟁’은 정통 왕조 이씨(李氏)가 아닌 자들에게 유일하게 허락된 조선 최고의 자리 ‘왕비’, 그 거대한 권력을 잡기 위해 사활을 건 경합이 벌어지는 ‘궁중 서바이벌 로맨스’다.

오는 12월 14일(토)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일요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