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트’ 임윤아,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신인 연기상 수상

입력 2019-12-17 17: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엑시트’ 임윤아,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신인 연기상 수상

임윤아(소녀시대 윤아,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영화배우로서 첫 신인 연기상을 수상했다.

지난 16일, 임윤아는 올 한 해 가장 뛰어난 성과와 활발한 활동을 선보인 여성 영화인들을 조명하는 2019 여성영화인축제의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시상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임윤아는 이번 시상식에서 한 해 동안 주목할 만한 활약을 펼친 신인에게 수여하는 ‘신인 연기상’의 주인공이 됐다.

임윤아는 “여성영화인축제와 3년 전 사회자로 첫 인연을 맺었었는데, 이렇게 20주년을 맞은 올해에 신인상을 받게 되어 굉장히 뜻깊게 생각하고 감사드린다. ‘엑시트’를 찍을 때 뛰는 장면이 많아서 힘들었지만, 그만큼 더 많은 사랑을 받은 것 같아 정말 행복한 한 해였다. 항상 시작하는 게 어렵고 부담될 때도 있지만, 그때마다 과정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집중하며 한 단계씩 멋지게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임윤아는 첫 스크린 주연작이자 올여름 최고 흥행작인 영화 ‘엑시트’(감독 이상근)에서 의주 역으로 열연,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을 얻은 것은 물론 940만 관객 동원에 성공해 강력한 티켓파워를 보여줬다.

임윤아는 ‘청룡영화상’, ‘부일영화상’, ‘아시아 스타 어워즈’, ‘AAA’, ‘COSMO GLAM NIGHT’, ‘아시안 스타즈 업 넥스트 어워즈’ 등 국내외 시상식에서 올해만 8관왕을 기록해 전 세계에 ‘임윤아 파워’를 입증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