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조여정, ‘2019 대한민국 한류대상’서 배우 부문 수상

입력 2019-12-19 14: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조여정이 ‘2019 대한민국 한류 대상’에서 영화 배우 부분에 수상을 안았다.

13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올해 9회째를 맞는 ‘2019 대한민국 한류대상’이 진행됐다. 대한민국 한류대상'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이 주최하고 한류문화산업포럼이 주관하며 올 한해 한류문화와 한류관광, 한류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드러진 활동으로 한류발전에 기여한 대상자에게 수여하는 행사이다.

이날 조여정은 영화 ‘기생충’으로 대중문화 영화 배우 부문에, 이어 올해의 영화 부문에서 ‘영화 기생충’이 연이어 트로피를 수상하며 영화사 ㈜ 바른손이앤에이 곽신애 대표와 기쁨을 맞이했다.

이날 조여정은 “뜻 깊은 자리에 영광을 안겨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좋은 연기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며 짧은 소감과 함께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제 72회 칸 영화제에서 최고의 영예인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영화 ‘기생충’은 천만관객을 돌파, 제 40회 청룡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부터 최우수 작품상까지 5관왕의 쾌거를 이루기도. 뿐만 아니라 북미에서 흥행을 성공하는 가 하면, 주요비평가협회상을 휩쓰는 등 국내외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과 찬사를 받은 2019년 최고의 작품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