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어생’ 국대 출신 박승희, 연금 통장 최초 공개

입력 2019-12-23 10: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슬어생’ 국대 출신 박승희, 연금 통장 최초 공개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이하 슬어생)에 한국 빙상 간판 前 스케이트 국가대표 선수 박승희가 게스트로 출격한다.

박승희는 “국가대표였지만 돈 관리는 신생아인 저! 부모님한테서 경제 독립을 할 수 있을까요?”라며 고민을 토로했다. 은퇴 후 적극적으로 돈 관리를 시작하려는 박승희! 하지만 그녀는 16살 때부터 13년간 연금을 받아왔으나 단 한 번도 금액에 대해 알아보지 않았다고. 거기다 현재 매월 연금으로 100만 원을 받고 있지만 한 달 지출액은 그 이상인 150만 원 이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과연 박승희를 위한 ‘슬.어.생’만의 특급 솔루션은 무엇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박승희는 스케이트 선수 은퇴 후 패션디자인 공부를 시작하게 된 비하인드 풀 스토리를 공개한다. 패션 디자이너에 관심을 가지게 된 사연은 물론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최초로 밝힌다. 한편 디자인 수업 중에 선수 시절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뒤로하고 초보(?) 바느질 실력을 보여줘 스튜디오를 발칵 뒤집어 놓았다는 후문.

더불어, 방송에서는 박승희의 어머니가 등장한다. 독립을 꿈꾸는 박승희와 이에 반대하는 어머니는 상반된 의견을 보이며 열띤 논쟁을 펼쳤다. 어머니는 박승희에게 독립할 때 필요한 월세, 관리비 등 뼈 때리는 ‘팩트폭력’을 날릴 예정이다. ‘독립을 알지 못하는 ’ 박승희는 과연 독립을 할 수 있을지?

매주 높은 화제성을 보이며 유튜브 구독자수와 조회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은 12월 24일 화요일 밤 11시 20분 KBS 2TV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