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블라인드 면접’ 더욱 철저한 준비 필요해

입력 2019-12-26 15: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기업을 비롯한 대기업, 금융권에서는 블라인드 채용을 통한 공정 채용 절차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는 취업자의 편견 해소 및 능력 중심 채용 확산, 채용 전 과정에서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채용 기법 중 하나다.

최근 블라인드 채용으로 국가 보안시설인 원자력 연구원에 중국인이 합격하는 사례가 발생해 법적 검토를 거치고 있다. 그만큼 블라인드 채용이 투명하게 이루어져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에게는 좋은 기회로 작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블라인드 채용은 출신지·학력·성별 등 불합리한 차별을 야기할 수 있는 항목을 요구하지 않고, 직무 능력만으로 평가하여 인재를 채용하는 방식으로 공정한 채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새로운 채용 트렌드 변화에 얼마만큼 적응하느냐에 따라 취준생들에게 좋은 기회로 작용할 것이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블라인드 채용 전형에 대비할 수 있는 ‘에듀윌 NCS 자소서&면접 블라인드 채용 대비’ 교재를 마련했다.

에듀윌의 해당 교재는 NCS 기반의 자기소개서와 면접 준비를 한 권에 끝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블라인드 채용에 철저히 대비할 수 있도록 했으며, 15개 핵심 공기업의 기출 항목을 기반으로 59개의 합격 자기소개서를 제공한다. 더불어 면접 예상 질문과 답변과 PT, 토론면접 등 다양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재 구매 및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도서몰을 비롯한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