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아이엠, 美 빌보드 칼럼니스트도 주목

입력 2019-12-31 09: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몬스타엑스 아이엠, 美 빌보드 칼럼니스트도 주목

미국 빌보드 칼럼니스트가 그룹 몬스타엑스와 멤버 아이엠을 전폭적으로 응원해 화제다.

미국 저명한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제프 벤자민(Jeff Benjamin)은 30일 자신의 공식 SNS 채널에 몬스타엑스와 아이엠의 2020년 활동을 응원하는 글을 게재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제프 벤자민은 "궁극적으로, 나는 과소평가받고 있는 아이돌들을 위해 더 많은 빛과 스포트라이트를 보고 싶다"면서 "내가 KBS WORLD의 'WE K-POP'에서 몬스타엑스와 아이엠을 언급한 것처럼, 나는 그 힘든 일을 한 사람들이 2020년에 정말 빛날 기회를 얻기를 바란다. 행운을 빈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함께 공유된 KBS WORLD의 'WE K-POP' 영상에서 제프 벤자민은 "능력에 비해 과소평가 받고 있는 아이돌"에 아이엠을 꼽으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방송을 통해 "수많은 해외 팬들이 가진 능력치보다 과소평가된 아이돌들이 제대로 평가받기를 원한다. 집중 조명을 받아야 할 친구들이 정말 많다"면서 "몬스타엑스의 아이엠을 추천한다. 미국에서 굉장히 열심히 활동하고, 어린데 리더십도 뛰어나다. 정말 아이엠이 주목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제프 벤자민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아이엠은 앞서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에서도 집중 조명을 받으며 글로벌 뮤지션으로서 인정받은 바 있다. 당시 포브스는 몬스타엑스의 글로벌 성장을 두고 멤버 아이엠의 역할에 주목했다. 매체는 "아이엠은 많은 인정을 받을 자격이 있다. 2개 국어를 구사하는 그는 초기 인터뷰를 통해 그룹의 존재감을 확고히 하는데 도움을 줬다"며 "똑똑하고 다양한 재능을 가진 뮤지션인 아이엠을 주목하라"고 극찬하기도 했다.


이처럼 빌보드와 포브스의 주목을 연이어 받고 있는 아이엠은 그간 몬스타엑스 앨범에 전곡 랩메이킹과 자작곡을 수록했고 미국 가수 엘헤이와 콜라보한 'Horizon' 등 솔로 믹스테이프를 잇따라 발표해 음악적 재능을 뽐냈으며, 그룹의 글로벌 행보를 책임지는 중심축으로도 적극 활약하고 있다.

또한, 몬스타엑스 역시 최근 국내외를 오가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미국 4개 도시의 'B96 징글 배시'·'징글볼' 등 연말 쇼를 성공적으로 마쳤고, 명품 브랜드 샤넬 컬렉션, ABC 채널 토크쇼 '라이브! 위드 켈리 & 라이언'에 출연한 바 있으며 아랍권 국가의 첫 공연인 사우디아라비아 'MDL 비스트 페스트' 무대에 오르며 '글로벌 성장돌'로 거듭났다. 국내에는 SBS '가요대전', KBS '가요대축제', MBC '가요대제전' 등 공중파 3사 연말 시상식 무대에 모두 출격하며 뛰어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이 기세를 몰아 내년 1월 5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되는 ‘제34회 골든디스크어워즈’에 출격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